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스타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소셜미디어 스타되기!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8. 22:30

본문

나도 트위터 대통령? 페이스북 유명인? 소셜미디어 스타 될 수 있는 방법!



소셜미디어 스타 되기



많은 사람들이 집 혹은 직장, 심지어 이동수단에서도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소셜 미디어에 쓰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 툴을 이용한 마케팅을 생각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흐름에 뒤쳐진다면 커리어 역시 뒤쳐질 것입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어떤 방식이 가장 효과적인 접근 방식에 대하여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무엇이 통하고, 무엇이 통하지 않는지도 불명확 하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의 위험에 무지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소셜미디어 비결을 숙지한다면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팔로어도 늘리고 또한 자신의 영역과 영향력이 커져 소셜 미디어 스타가 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스타 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스타 되기



1.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업계에서 가장 프라이버시 침해가 심각한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입니다. 좀 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엉성하게 방비되어 있는 페이스북 플랫폼 위에 올라간 앱 때문입니다. 2010년 한 저널에서 페이스북의 가장 인기가 많은 10가지 앱들이 이용자들의 연락처를 가져가고 신상 정보들까지 훔쳐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이런 일들은 페이스북의 약정 위반이지만, 앱들을 잠깐 정지 시키는데만 그쳤습니다. 주말 동안 앱이 정지되었지만 곧 바로 월요일에 다시 복구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여주는 사건이었습니다. 나의 정보가 유출된 다면 결코 좋은 소셜미디어 스타가 될 수 없습니다. 나의 정보,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겨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스타 되기



2. 분석 기능을 활용해야 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마케팅 분석은 오직 대기업과 에이전시들만이 감당할 수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분석툴이 SMB뿐 아니라 개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결과물을 트래킹하는 것은 당신을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박람회에서 트윗을 보낼때, 그 쇼의 정확한 해쉬태크(hashtag)를 꼭 알아야 합니다. 분석은 스토리나 트윗을 홍보할 때 역시 중요합니다. 만약 태그를 한다면 예를 들어 BYOD나 모바일 혹은 모바일 보안등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4월말 이틀 동안 #BYOD 태그는 654명의 사람들에 의해 971번 트윗 되었고, 110만 명의 사람들에게 전해져서 170만개의 임프레션을 유발시켰다고 합니다. 엄청난 파급력을 낼 수 있는것이지요. 



소셜미디어 스타 되기



3. 팔로어 혹은 팬들을 귀찮게 하지 말아야 한다.


특별한 이벤트가 생기면, 많은 사람들은 미친 듯이 트윗을 보내거나 글을 게시합니다. 팔로워, 팬들에게 이는 성가신 일입니다. 트윗이 반복되고 불필요하다고 느껴지면, 몇몇 팔로워는 이 때문에 언팔로우할 것 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 회사 크래커잭 마케팅의 회장 스테파니 슈왑은 “[이벤트가 다가올때], 당신의 팔로워들에게 미리 당신이 아주 많이 트윗을 할 것이라고 몇 차례에 걸쳐서 확실히 알려라. 그리고 많은 트윗을 보기 싫으면 당신을 언팔로우하지 말고 뮤트(mute)하게 하라”라면서,“나는 트윗 뮤트를 이용하고 이를 내가 컨퍼런스 참석이 있을 때마다 팔로워들에게 알린다”라고 말하였습니다. 트윗 뮤트 기능과 더불어, 당신은 너무 “시끄러운” 사람이 있을 때 잠시 동안 언팔로우(un-follow) 할 수도 있습니다. 손수 이 일을 하면 이벤트 후에 다시 팔로우할 것을 잊어버릴지 모르기 때문에, 잠시간 트윗을 조용히 하는데 사용하기는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소셜미디어 스타 되기



이 외에도 한가지 채널만을 이용하는 것과 다양한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 입니다. 가만히 있어서는 소셜미디어 스타가 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야지만 소셜미디어 스타가 될 수 있는것이지요. 많은 팔로어들, 많은 팬들을 한번에 모을 수 없습니다. 관심 또는 애착을 갖고 자신만의 소셜미디어를 관리해야지만 소셜미디어 스타가 될 수 있으니, 우리 모두 재미있고 즐겁게 소셜미디어를 이용합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