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사용방법] 페이스북의 받아보기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15. 11:39

본문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 "받아보기", "받아보기"란 무엇일까?

 

 

 

 

페이스북의 개발자 컨퍼런스 이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몇몇 계정에 시범 적용 되었던 기능들이 페이스북 모든 이용자들에게 적용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받아보기"라는 기능입니다. 받아보기 기능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친구 관계를 끊지 않고도 그 사람의 소식을 볼 수 없게 된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받아보기(Subscribe)" 기능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의 "받아보기"란, 트위터의 팔로잉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친구는 신청, 승인의 단계를 거쳐 두 사람이 합의를 해야 친구를 할수 있는데요. 받아보기는 트위터 팔로잉, 구글플러스의 서클링과 같은 일방적인 관계입니다. 상대방이 승인을 해주지 않아도 받아보기를 할 수 있는 것. 즉, 현재 페이스북에서는 '친구'와 '받아보기' 모두가 가능한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사람들이 내 글을 받아볼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자신의 받아보기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받아보기 설정

 

 

위 링크에 들어가 받아보기 허용을 한 뒤 받아보기 기능을 활성화 하게 되면, 다른분들이 친구 신청 대신에 받아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받아보기를 활성화시키게 되면 친구가 아닌 사람들이 나의 프로필에 방문하였을 때, 아래와 같이 친구신청과 받아보기를 모두 볼 수 있게 됩니다. 잘 모르는 분과 친구가 되는 것이 조금 꺼려지시는 분들에게 페이스북 받아보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그렇다면 받아보기를 설정 해놓으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친구가 아니라 받아보기만 하면 상대방이 작성한 글 중 전체 공개로 작성된 글을 볼 수 있으며, 그 글에 좋아요나 댓글도 달 수 있게 됩니다. 단, 친구에게만 공개한 글은 받아보기 한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일단 전체공개 된 글을 받아보면서 친분을 쌓은 후, 친구 신청을 하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연관글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페이스북 게시물 특정 친구만 지정해 공유하기

최신 페이스북 New 프로필 타임라인이 적용된 모습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