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상의 반을 할인받자.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페이지

Social Marketing Korea/Voice Of SOMAKO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8. 14:56

본문


 세상의 반을 할인받자.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소셜커머스란,  상품에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이면 큰 할인폭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받기위해 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기에 소셜커머스란 이름이 붙었죠.

소셜 커머스 업체에 등록한 상품은 거의 50%에서 90%까지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로서는 놓칠 수 없는 기회죠. 단 일정수 이상이 구매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예를 들면 150명 이상이 이 제품을 구매할 경우 정가의 60%가 할인되는 겁니다. 



 


소셜커머스가 시간이 갈 수록 인기를 끌고 있자,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홍보는 기업체의 마케팅에서 빠지면 안되는 수단으로 떠올랐습니다. 소셜커머스의 인기에 힘입어 또 하나 이슈가 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페이스북 '소셜커머스'페이지. 팬 6만명에 이르는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들이 발행하는 할인쿠폰을 모아서 정리해 놓은 '팬 페이지'입니다. 티몬, 쿠팡 등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가 입점 되 있어서 할인정보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요즘 인기리에 발행되는 '페이스북 쿠폰' 또한 볼 수가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쿠폰'까지 모아서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 이것이 팬들이 소셜커머스를 좋아하는 이유겠죠. 


상품과 쿠폰의 다양화,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CJ 오클락 상품부터 시작해 티몬, 쿠팡, 위메프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팬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수능대박'쿠폰과 같은 다양한 페이스북 쿠폰도 보유하고 있어 소셜커머스 페이지의 인기는 그칠 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기업 홍보의 마당,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가 인기있는 것은 소비자 뿐만이 아닙니다. 소셜커머스에 입점을 하고 있는 업체들은 또 다시 업체 소식을 추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데, 이 중간 과정을 없애주기 때문이죠. 6만명의 팬들이 상품을 평가하고 공유하는 소셜커머스. 작은 사업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꾸준한 문의를 받는 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쿠폰을 발행해서 홍보하고 싶은 사업주라면, 소셜커머스에 입점했지만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하는 사업주라면 한 번쯤은 도전해볼 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