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 구역의 만능인은 나야나! 마케터를 위한 툴 모음

Marketing Trend

by 골드넥스MSR 2017. 8. 18. 10:33

본문

급하게 이미지 편집을 해야 하는데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어…!”

아이디어들을 정리하는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이것저것 해야 할 것도 많은 마케터들. 이럴 땐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직접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손수 설치하고 공부해볼 수도 있겠지만, 그 시간과 비용을 따져보면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케터들을 위한 유용한 웹 툴을 모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완성도 있는 결과물은 물론 시간과 비용 절감까지 얻을 수 있을 거예요



Analysis / Search

구글 애널리틱스 https://www.google.co.kr/intl/ko/analytics/

구글에서 무료 배포중인 웹로그 분석 툴로 사이트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분석하며,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보고서를 도출합니다. 특히 광고 및 프로모션이나 전자상거래 효과를 무료로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초급자에게는 용어나 개념들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관련된 무료 강의나 서적이 많이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user/google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솔루션 유튜브채널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topic=3544906  공식 웹로그 분석 도움말

 


네이버 데이터랩 http://datalab.naver.com/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데이터를 원하는 목적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툴입니다. 검색 트렌드를 기본으로 좀 더 다양한 트렌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엇보다 실시간 검색 트렌드를 지원하는데요. 데이터 검색과 함께 정부기관 및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오픈 공공데이터와 통계데이터 검색도 가능합니다.

 


Design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포토샵을 큰 비용을 들여 구매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이럴 때 추천하는 포토샵 대체 툴! 포토샵과 똑같이 구현하기는 어렵겠지만, 웬만한 편집기능을 갖추고 있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출처 (https://pixlr.com)


Pixlr https://pixlr.com/

웹상에서 작동하는 무료 포토 에디터로, 포토샵의 기능을 한다고 해서 웹 포토샵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데스크톱이나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모두 가능하며, PC용은 별도의 설치 없이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실행 가능합니다. 지원언어 중 한글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장점!

 

GIMP https://www.gimp.org

PSD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툴로, 각종 레이어나 툴바 등이 완전히 독립된 형태로 구동됩니다. 글자 레이어만 일반 레이어로 바뀔 뿐 대부분 속성이 살아있어, 기존 포토샵 사용자가 대안으로 쓰기 적합한데요. 김프 코리아(gimp.kr/xe)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김프와 관련된 정보 및 질문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Inforgrapic


많은 양의 자료를 모아서 전달하는 것보다, 자료를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하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포그래픽은 여러 정보를 압축하고 시각화해주는 좋은 방법인데요. 아래 툴을 이용하면 디자인에 감각이 없는 분들이나, 처음 인포그래픽을 이용하는 분들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mangoboard.net/)


인포그램 https://infogram.com/

무료 인포그래픽 제작 사이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곳 입니다. 다양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하며, 양식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해주면 인포그래픽을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망고보드 http://www.mangoboard.net/

인포그래픽을 비롯하여 카드뉴스, SNS 콘텐츠, 배너, 포스터 등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툴입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인 만큼 한글 콘텐츠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가 잘 정리되어 있어 초보자도 다루기 쉽습니다.



ETC


구글 알리미 https://www.google.com/alerts

콘텐츠 마케터들을 위한 검색 툴! 구글 알리미는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 키워드에 대해 새롭게 발행되는 글을 자동으로 메일로 보내주는 도구인데요. 전 세계에서 발행되는 모든 글에 대한 소식은 물론, 특정 지역이나 언어에만 해당하는 콘텐츠만 골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마인드 마이스터 https://www.mindmeister.com/ko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 마인드맵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브레인 스토밍이나 큰 프로젝트 기획에서 유용한 방법이죠.

마인드 마이스터는 대표적인 온라인 마인드 맵 도구로 간단한 작동법으로 손쉽게 마인드맵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협업하는 사람들과 마인드맵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남길 수 있으며, 완성된 맵을 슬라이드 쇼로 변환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구를 이용하는 것은 익숙하지 않은 일이지만, 시간과 노력을 조금만 들이면 좀 더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케터를 포함한 여러 분야의 직장인, 그리고 관련 학생들 모두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