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마케팅,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18. 10:51

본문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이 중요하다.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하는데 과연 블로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블로그 마케팅이란, 인터넷의 발달로 새로운 미디어인 블로그가 주목 받고 있는데, 이 블로그를 활용한 것이 블로그 마케팅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은 주로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유입된다는 점을 착안해 마케팅으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특정 블로그를 만들어 마케팅으로 활용하면 입소문이 나면서 홍보 효과가 커지는 것이죠. 타깃 마케팅 대비 비용 효과가 크다는 것이 타 마케팅과 다른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다들 블로그는 하나씩 운영하고 계시죠? 제가 아는 분은 블로그를 만들어 ‘작업중’이라는 거창한 큰 타이틀을 걸고 2년째 방치하고 있다고 우스갯소리로 말하던 분도 계셨습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누구든지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기에  마케팅의 일환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블로그

 

블로그 마케팅 어떻게 하는 거죠?

이처럼 블로그 마케팅은 전세계적으로 필수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린 지 오래. 기업들은 기존 홈페이지를 보유함에도 소비자들과 친밀한 소통을 위해 블로그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 소문을 이용한 마케팅이 중요한 시점에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정부도 시책의 활성화와 시민의 참여를 위해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교육업체들도 앞다투어 블로그를 만들어 교육이슈 및 공부법 등을 소개해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죠. 이같이 요즘 이런 블로그 마케팅을 활용한 성공적인 사례들이 무수히 나오는 것도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겠죠.?

 

블로그
<블로그>

</블로그>

 

기업측에서는 상품을 홍보, 상품에 내한 리뷰 등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인지도 상승, 소비자와 인터넷이라는 곳에서 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너도 나도 블로그 마케팅을 활용하자는 목소리가 커졌는지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해서 많은 책이 출간됐지만 관련 지식 부족으로 혼자 실행하기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최근에 기업들은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전문적인 ‘블로그 마케팅’회사에 의뢰해 기업의 블로그 활성화를 돕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일방적인 정보발신이 아니라 소비자와 동일한 눈높이에서 정보 교류와 소통, 차별화된 콘텐츠가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모두 지켜 일관성 있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활용해 마케팅을 하고자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으신다면, 블로그 마케팅으로 더 많은 자문을 구하고 싶으시다면 차별화한 콘텐츠를 비롯 블로그 관리부터 시작해 체계적인 분석까지 가능한 소셜마케팅코리아 (http://socialmkt.co.kr)를 방문해 주세요. 전문 블로그 마케팅 회사의 도움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일찍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Daum View)소셜팡 - 

- 게임방법: 당신이 추천하지않은 소셜마케팅코리아의 다음 뷰는 무엇일까요?

 

 

 

연관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