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에 한 획을 그은 이딸라시안 '공유하라 1997'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4. 3. 15:57

본문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에 한 획을 그은 이딸라시안 '공유하라 1997'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가 1,000만명에 육박하면서 페이스북 활용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업 또는 브랜드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마케팅를 펼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의 매력은 페이스북이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내고 각 기업이나 브랜드가 지향하는 이미지를 가장 빨리 전달할 수 있는 채널로 인식되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다 똑같은 페이스북 마케팅은 주목을 받기 힘듭니다.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을 좀 더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단순한 이벤트와 정보 전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진화된 방식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을 해야합니다. 오늘은 단순하지만 효과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이딸라시안'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다양한 이탈리아 정통요리와 함께 널리 사랑받는 아시안 푸드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광화문 맛집 데이트 명소 '이딸라시안', 이딸라시안은 신개념 이탈리아 퓨전 레스토랑인데요. 이탈리아 음식과 함께 아시안 푸드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광화문 맛집으로도 알려진 '이딸라시안'. 이딸라시안은 페이스북을 오픈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로 뜨고 있기도 하지요. '이딸라시안'의 이벤트 게시물 공유 페이스북 마케팅.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광화문 맛집 데이트 명소, 퓨전 레스토랑 '이딸라시안'의 페이스북 마케팅은 이벤트 게시물 공유하고 이딸라시안의 베스트메뉴인 다이어트 치즈홀릭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페이스북 이벤트였습니다. 이딸라시안의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신 이딸라시안 페이스북 팬 모든 분들에게 다이어트 치즈홀릭을 무료증정해드린답니다. 그런데 이 이벤트가 독특한점은 공유가 1,997번을 넘으면 당첨자 인원이 3명에서 3배이상 증가한다는점에 있습니다. 공유 1,997번 미션 성공 시 공유를 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3분께 VIP 5만원 무료이용권을 드린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이런 재미적 요소로 인해 게시글들이 팬들의 자발적 바이럴을 통해 200명의 팬에서 시작한 이딸라시안 페이스북은 7일만에 10배나 성장한 2천명의 팬을 돌파하였고 이 게시물은 현재 12만명에 노출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지 일주일만에 무려 좋아요 598개, 댓글 437개 그리고 공유 1,117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벤트 기간이 4일이나 더 남아있어 게시물 도달률은 더욱 올라갈것으로 기대되고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소상공인들이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제대로 된 모습을 보여주고있어 주변 마케터들에게 귀감이 되고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이렇게 많은 공유 횟수를 기록 할 수 있었던 것은 페이스북 이벤트 기획에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유용한 기능, 활용하기 좋은 기능을 제대로 활용한 좋은 사례이지요. 이딸라시안의 성공적인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 '소셜마케팅코리아'. 소셜마케팅코리아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사회 주류 미디어로 부각되고 있는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기업과 공공기관의 브랜드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전략과 양방향 시스템구축, 지속적인 자체 웹 서비스 개발 등 마케팅 방향에 맞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최적화된 SNS채널을 구축하므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향상 더 나아가 매출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최적의 소셜마케팅 기법을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소셜마케팅코리아는 트랜드를 선도하고 더 나아가 소셜마케팅 문화를 이끌어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