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폰, 아이폰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Digital Tech/Mobil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22. 14:20

본문

아이폰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안드로이드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안드로이드폰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안드로이드폰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현재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안드로이폰과 아이폰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자랑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역시 뛰어난 플랫폼인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보안과 관련되어 있는 것들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개방 정책으로 거대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보안 문제 때문에 공격자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개방 정책은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조업체들에 제공할 수 있도록 다른 폼 팩터를 가지고 있는데요. 약간의 조정으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것과 같이 안드로이드를 최적화하여 좀더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1) 안드로이드 옵티마이저 설치

안드로이드 부스터(Booster)와 안드로이드 어시스턴트(Assistant)와 같은 앱은 백 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을 자동으로 종료시켜주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주며, CPU 소모 효율화해주는 앱 입니다. 사용자는 월별 데이터 한도를 설정할 수 있고, 3G와 4G 네트워크로 정확히 얼마만큼의 데이터를 다운로드받았는지 모니터할 수 있고, 캐시와 히스토리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2) 오페라로 이동

인기있는 브라우저인 오페라 미니(Opera Mini)를 사용하는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자체 클라우드 엔진이 데이터를 90%까지 압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동 암호, 쿠킹,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기능과 같은 탭 브라우징, 위젯 지원과 고급 프라이버시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오페라 미니 대신 오페라 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3D 그래픽을 지원하는 오페라 모바일은 HTML5 엔진을 가지고 있고, 디바이스 쪽 웹 렌더링 엔진으로 충실한 웹 브라우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에서 카메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3) 배터리 절약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늦출 방법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장점 중 하나가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는 것. 하지만 적절한 전원 관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주스디펜더(JuiceDefender)와 배터리 스트레치(Battery Stretch)와 같은 앱은 전원 사용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스디펜더는 인기있는 앱중 하나로, 70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됐으며, 세 가지 전력 사용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안드로이드폰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출처:itworld)

 

4) 데이터 한도 식별

만약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데이터 한도 이상을 사용한다면, 안드로이드 어시스턴트의 관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한계에 근접하는 경우,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지만, 정확하게 무엇이 문제를 일으켰는지 알 수 없습니다. 주 메뉴에 이전 몇 달 동안 데이터 이용에 대한 통계를 표시하고, 대부분의 대역폭을 독차지하고 있는 앱을 짚어주는 오나보(Onavo)를 사용해보세요. 이는 대부분 동영상, 스트리밍 앱 등이지만, 일정하게 동기화되는 데이터의 양이 많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아이폰의 속도와 보안이 부러운 안드로이드폰 유저라면 위와 같은 사항들을 확인하여 자신의 폰을 관리해보세요. 아이폰 보다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이 더 좋고 나쁨을 평가할수는 없습니다.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그 스마트폰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연관글

 

기업을 위한 iOS6, iOS6 운영체제의 아이폰5 장점은?

 

아이폰5 판매 시작, 아이폰5 인기 앱 추천, 유용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구글 드라이브, 안드로이드(Android) 앱 설치 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