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워드 광고, 키워드 광고로 이기는 전략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13. 19:26

본문

 

 

 

 키워드 광고, 키워드 광고로 이기는 전략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단어 혹은 여러 단어가 조합된 문자을 검색창에 입력하는데 이것이 바로 '키워드'입니다.  현재 글로벌 포털사이트인 구글도 순간 순간 발생하는 키워드 DB를 정리해서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시 빠르게 연관된 정보를 찾아내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포털사이트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키워드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느껴지시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포털사이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키워드'라는 것을 말입니다. 

 

 만약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검색엔진 혹은 포털사이트가 아니면 쇼핑몰이 소비자에게 보여 질 기회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포털사이트와 연관해 나의 쇼핑몰을 홍보하려면 어떤것이 필요할까 생각해봅니다. 앞서 말했듯이 가장 연관있는 '키워드'입니다. 즉 자사 쇼핑몰과 연관된 상품을 키워드를  찾아 소비자와 연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키워드 광고란?

 

 

 

 

소비자는 자신이 필요한 키워드로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합니다. 이때 이 키워드에 가치를 매겨 판매하는 것을 키워드 광고라고 합니다. 판매된 키워드는 상위에 노출되 자사 쇼핑몰로 구매를 유도하게 됩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을 자사 쇼핑몰로 유입되게 하려면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게 좋습니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자사와 관련된 가장 인기있는 키워드로 검색하게 하는 것은 키워드 마케팅의 기본입니다.  

 

 

 인기 키워드면 매출도 높아질까?

 

 

 

 

인기 키워드로 광고를 하면 매출은 늘어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인기 키워드는 이미 검색이 많이되어  많은 광고주들이 선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기 키워드는 가격이 높습니다. 조금 승산있는 블루오션 적인 부분을 이야기 하자면 꼭 인기 키워드 광고를 하더라도 매출이 크게 상승하진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인기 키워드인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라는 점은 구매라는 것에 또 다른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인기 키워드가 그 역할을 다한다는 것이 아님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키워드 광고 용어를 살펴볼까요? 바로 '구매 전환 키워드'입니다.  

 

 구매 전환 키워드란 검색 후 검색결과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는 비율이 높은 키워드입니다. 인기 키워드와는 구별되는 개념입니다.  단순히 소비자에게 관심만 주는 키워드가 아니라 직접적인 구매 의사를 표현한 키워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가 아직도 알아내지 못한 이런 키워드는 무궁 무진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 이유는 유행은 시시때때로 빠른 시간내 변하고 트랜드가 늘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예측하고 시장을 미리 앞서간다면 더욱 더 많은 틈새 키워드가 매출 상승으로 돌아옵니다. 조회수도 높고 구매도 잘 이루어지는 키워드를 찾는 일은 키워드 광고에서 가장 힘들지만 보람있는 일입니다. 많은 광고주의 관심밖에 있는 키워드의 가장 큰 장점은 인기 키워드보다 조금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키워드 광고 전략 어떻게 할까

 

 

 

 

자사 상품 분석을 통해 구매층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잘 체크합니다.  연령별 선호 키워드, 분야별 선호 키워드, 시즌별 키워드, 사건별 키워드 등을 미리 알아 둔다면 광고대행사와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좀 더 수월하게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좀 더 구체적인 키워드를 찾아야 단계로 진입하는데  바로 세부 키워드입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연령대에 따라 선호하는 키워드가 다르고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키워드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소비자를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세부 키워드가 준비되면 좋습니다. 주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가 준비되었다면 콘텐츠 생산하면 됩니다. 인터넷의 모든 키워드는 콘텐츠라는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키워드 광고의 결과는 성공적일 것이며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질 것입니다. 

 

 

 

 

연관글

 

바이럴 마케팅으로 성공합니다

 

모바일 광고, 모바일 광고 시장 살펴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