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5. 09:37

본문

업무를 위한 구글플러스 활용법,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최근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구글플러스 사용자가 1억명을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구글플러스의 비공식 통계가인 애널리스트 폴 앨런은 2012년 말까지 구글플러스 사용자 수는 4억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구글플러스의 사용자들은 누구일까요? 상당수가 잠재적인 고객, 파트너, 그리고 미디어 전문가들이라고 합니다. 구글은 구글플러스 비즈니스를 통하여 기업에게 보다 쉽게 관련 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방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소셜마케팅을 위하여 구글플러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글플러스가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글플러스의 5가지 활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1. 검색 엔진 순위 상승

구글플러스를 사용하는 회사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회사 중 구글 검색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받는 쪽은 바로 구글플러스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검색엔진 최상위에 구글플러스 프로필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것은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객과 잠재 고객들은 거래를 진척시키기에 앞서 회사 이름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검색 결과가 지금 같은 소셜미디어 시대에 회사의 이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2. 협업 효과 상승

구글 앱승 서드 파티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베터클라우드 사의 설립자인 데이빗 폴리티스는 구글플러스는 협업을 독려하고자 하는 CIO에게 필수적인 도구라고 말하였습니다. 평면적인 세계에서 구글플러스와 같은 소셜 도구는 문서, 이미지 등을 국내외의 다른 사람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므로 전통적인 회의나 화상 회의에 비해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구글플러스 사용으로 직원들의 협업 효과가 상승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3. 고객, 동료 및 미디어 담당자와 무료로 화상 대화

구글플러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은 화상 채팅 도구 구글 행아웃입니다. 최대 10명과 동시에 화상 대화가 가능하며, 구글 행아웃은 서클의 멤버들과 화상 회의를 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또한 화면 공유 기능이 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안되거나 불안정하다면 화잘이나 해상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행아웃은 직원들이 여러곳의 사무실에 있을 때 유용합니다. 외부에 있을 때에는 아이폰을 사용해 구글플러스 행아웃을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위치의 장벽을 없애주는 구글플러스 행아웃을 이용하여 좀 더 빠르고 쉽게 업무를 진행해보세요.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4. B2B 마케팅에 유용한 구글플러스

다은 기업과 접촉할만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구글플러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구글플러스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구글플러스는 시각적이고 참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사진가들끼리 손 쉽게 서로 작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데요.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이상으로 손 쉽게 사진 관련 컨텐츠를 공유하고 접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 관련 회사라면 개졀 사진가와 고객이 접촐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겠지요? 컨텐츠 중심의 기업에게는 구글플러스는 탁월한 B2B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5. PR도구로서의 강력한 잠재력

구글플러스 서클을 통하여 대중과 미디어에게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영국의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의 온라인 마케팅 관리자는 업계 종사자와 출판사를 포함하여 메시지에 응답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구글플러스에서는 사용자가 특정 그룹에 따라 메시지를 맞춤화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의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구글플러스가 트위터보다 더 효과적인 PR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구글플러스의 다양한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구글플러스는 업무는 물론 여러가지 방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를 활용하여 업무 능력을 향상시켜보세요. 좀 더 쉽고 빠르게 업무를 진행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