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비 마케터들은 주목! 마케터 합격 프리패스 자격증 TOP3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J_JG 2024. 4. 3. 09:30

본문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성을 증명하는데 자격증이 필수적이기도 해요. 특히 수상 경력, 실무 포트폴리오가 없는 경우에는 더욱더 나의 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돼요. 취업을 앞두고 급하게 준비하는 것보다, 지금부터 틈틈이 준비하면 좋을 마케터 추천 자격증 3가지 'GTQ, SMAT, GA4'에 대해 알아볼게요

 

 

1️⃣ GTQ 그래픽기술자격

GTQ는 Global Test for Qualification 약자로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이에요. KPC에서 진행하는 GTQ 정기시험에는 GTQ와 GTQi가 있어요. GTQ는 포토샵, GTQi 일러스트 자격증을 말해요. 각 툴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에요.

 

마케터라면 어도비 디자인 툴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스킬이에요. GTQ를 다루게 되면 그래픽 요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광고나 마케팅 자료를 제작할 수 있어요.

 

또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복잡한 정보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시각화하여 인포그래픽을 제작하여 설득력 높은 자료를 만들 수도 있어요.

 

 

 

2️⃣ SMAT 서비스경영자격

SMAT는 서비스 직무의 현업 역량을 평가하는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시험을 말해요. 이는 경영학에서 요구되는 스킬이지만 마케터가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들도 많아서 추천하는 자격증이에요. SMAT은 3가지 module로 나뉘어 있으며 취득 module에 따라 1급, 2급,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SMAT 자격증이 실무에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볼게요. SMAT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크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운영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시험을 보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경쟁사를 비교•분석하거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상황에서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했던 공부가 큰 도움이 될 거에요.

 

✔ GTQ&SMAT 자격증 TIP

kpc에서 월별 기출문제집을 제공하고 있어요. 시험 전 기출문제집을 최대한 많이 풀어보시면 좋아요.
[자료 다운로드]

 

 

 

3️⃣ GA4 구글 애널리틱스(GAC)

Google Analytics Certification의 약자로 GA4 자격증을 말해요. 면밀히 말하자면 GAC는 자격증보다 인증서에 더 가까워요. 그럼에도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보고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자격 증서디지털 마케터, 웹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과 같은 다양한 직무에서 요구되는 기술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어요.

 

구글에서 학습 강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고, 생각보다 쉬워서 주말을 활용하여 단기간에 수료할 수 있어요. 인증서 유효기간이 1년이라 취업 준비 기간에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GA4를 수료하면 웹사이트 및 앱 트래픽 분석, 사용자 행동 분석, 마케팅 캠페인 분석, 목표 및 전환 추적,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등의 마케팅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되어 논리적인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돼요.

 

[구글 애널리틱스 이동]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이 실무에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분명히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나도 모르는 사이 탄탄하게 기초를 다지게 될 거예요. 처음 공부를 시작하면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실무에서 업무 속도를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올해는 꼭 이 3가지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해봐요.

 

Writer. modip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