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세대 픽! 마케팅 레퍼런스 계정 '아이디어보부상'

Marketing Trend/Contents

by NJS 2024. 2. 19. 00:56

본문

분할결제용 카드 리더기, 맛별로 찍어먹는 붕어빵, 일회용 허브솔트 쌈장 세트. 일상생활 속에 있다면 편할 것 같아 '이걸 왜 생각 못했지?' 싶으면서도 동시에 ‘이걸 어떻게 생각해 냈지?' 싶은 아이디어들인데요. 일상생활과 밀접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아이디어보부상(@idea82peopl)’계정을 소개할게요. 아이디어보부상은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계정인데요. 기존에 있는 상품을 살짝 비튼 가상의 아이템들을 소개해서 화제가 됐어요.

 

 

출처: 아이디어보부상 인스타그램

 

 

이런 참신한 ‘발명품’들이 업로드되면 바로 구매하겠다는 사람들의 댓글이 달리고요. 실제로 해당 브랜드 SNS담당자들이 찾아와 댓글을 남기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가려웠던 곳을 긁어주는 물건들을 제시하니, 브랜드 입장에서는 신선한 아이디어도 얻고 재치 있는 마케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예요. 양끝을 모두 초콜릿으로 만든 빼빼로게임 전용 빼빼로는 롯데웰푸드의 담당자가 직접 댓글을 달더니 실제 제품으로 출시까지 됐어요. 당시 롯데웰푸드의 답글에는 ‘진짜가 나타났다’며 재밌어하는 사람들의 댓글들도 달렸고요.

 

 

출처: 아이디어보부상 인스타그램

 

 

실제 브랜드와 콜라보로 이어진 사례는 또 있어요. 바로 두찜과 콜라보한 ‘국물 튈 걱정마라 티셔츠’입니다. 빨간 국물이 흰 옷에 튈까봐 조마조마하며 먹지 않아도 되는, 애초에 티셔츠 디자인부터 국물이 튀어있는 모양으로 만들어진 티셔츠예요. 우리가 흔히 겪는 불편함을 포착하고 역발상으로 만든 재치 있는 굿즈입니다. 두찜의 마라로제찜닭 출시와 함께 아이디어보부상 인스타그램 댓글로 두찜의 공식 계정이 댓글을 달면서 실제 제작으로 이어졌어요.

 

 

출처: 아이디어보부상 인스타그램

 

 

이 외에도 탄산이 빠진 콜라, ‘고가골라’는 제품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코카콜라에서 '우리 아이디어 다 뺏기겠네'라는 댓글을 달아 주목받기도 했어요. 아이디어보부상은 이제 브랜드들도 눈여겨보고 콜라보 제안을 하는 핫한 계정이 되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를 얻는 동시에, 사람들의 반응을 지켜보며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출처: 아이디어보부상 인스타그램

 

재미있으면서도 정말 존재한다면 편할 것 같은 발명품들로 가득한 아이디어보부상.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들과 B급 감성의 조합을 사람들은 그 자체로 즐기고 있어요. 어딘가 엉성하게 합성된 제품 이미지마저 Z세대들을 제대로 저격했는데요. 혹시 상상만 했었던 아이디어가 있다면, 아이디어보부상에게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유쾌한 콘텐츠로 만들어질지도 몰라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아이디어보부상'은 기상천외한 가상의 발명품을 소개하는 계정이에요.
✔️ 실생활에 정말 있다면 편리할 것 같은 B급 감성의 콘텐츠들은 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어요.
✔️ 이제는 브랜드 공식 계정들도 아이디어보부상과 소통하며 콜라보 제안을 하기도 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