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위한 가이드,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3가지 Tip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3. 19:42

본문

딱딱한 소셜마케팅 대신,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할 수 있는 3가지 소셜마케팅 팁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셜마케팅들을 보면 딱딱하고 재미없는 소셜마케팅 보다는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이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많고,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폭스바겐은 자신들의 친환경 차량을 홍보하기 위하여 사람들이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귀찮아할것이라는 생각을 하여 이런 행동들에 재미를 추가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고 합니다. 유명한 것 중 하나가 계단을 피아노 건반 모양으로 만든 뒤, 계단을 오를 때마다 소리가 나게 하여 계단을 활용한 재미있는 마케팅을 하였습니다. 이 마케팅을 통하여 사람들은 "재미있는 마케팅"을 좋아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재미의 요소를 첨가한 소셜마케팅이 다 성공하는 것 만은 아닙니다. 적절한 선과 기준에 따라 재미가 있는, 재미가 담겨져 있는 소셜마케팅을 한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위한 3가지 Tip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꿈꾸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1.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의 시작은 브랜드


재미에 몰입하는 소셜마케팅에 대한 비판은 대부분 브랜드에서 나오게 됩니다. 광고에서도 가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유행어만 남고 브랜드는 사라지는 경우가 이것에 해당됩니다. 우리가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브랜드나 기업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재미에 몰입하다보면 브랜드는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중점을 두고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2. '웃긴' 소셜마케팅이 되어서는 안된다.


재미있는 것에 대한 편견 중 하나는 재미는 웃기는 것이라는 공식입니다. 하지만 재미는 웃기는 것만을 일컫는 단어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만족감을 느끼는 것일 수도 있고, 흥미로움을 느끼거나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재미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하여 발생되는 것 입니다. 재미가 웃음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3.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창조하라.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쉽게 찾아내는 방법 중 하나는 사람들이 열광하는 트렌드를 따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엄청난 히트를 쳤던 강남스타일.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강남스타일 열풍이었는데요. 인기가 많은 강남스타일을 따라한다고 해서 같은 인기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수 많은 아류중 하나일 뿐, 트렌드를 베껴 인기에 편승하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만의, 기업, 브랜드만의 콘텐츠로 승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한편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들은 재미만 남게 되고 브랜드나 메시지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브랜드 정체성과 어긋나는 마케팅을 한다는 것에 대해 경계하는 것이지요. 틀린 말은 아닙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도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나름이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선을 지킬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