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잼 위드 크롬으로 친구들과 멋진 합주를!

Digital Tech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0. 14:22

본문

구글 잼 위드 크롬으로 친구들과 멋진 합주를!

 

 

 

 

 

 

 

 

구글이 잼 위드 크롬(Jam with Chrome)이라는 재미있는 웹 앱을 공개했습니다.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친구들과 온라인 합주를 할 수 있는 앱이죠. 

 

 

 

 

 

 

이 앱은 중요한 것이 하나 있다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일반 브라우저로 들어가니 크롬을 다운 받으라는 화면이 보이네요.   잼 위드 크롬은 웹 오디오 API, 웹소켓(Websockets), 캔버스(Canvas), CSS3 등 HTML 5를 사용한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은 할 수 있지만, 일부 기능이 제한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잼 위드 크롬은 어쿠스틱 및 베이스 기타부터 드럼 키트와 키보드까지 19개의 악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잼 위드 크롬 바로가기

 

 

연주하는 하단을 보면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바로 위의 화면처럼 됩니다. 

친구들과 합주를 하면 악기도 전환할 수 있고, 최대 3명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가상으로 밴드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면 될 듯!

 

 

 

 

악기를 다룰 줄 모르는 사람도 괜찮습니다. 잼 위드 크롬의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악기를 하나도 못다루는 저도 연주를 했으니까요. 연주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이 나옵니다. 잼 위드 크롬은 각 줄, 드럼 패드, 혹은 키를 각각 클릭하는 것이며, 비트 등 자동 재생이 가능한 기능이 또한4가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

 

잼 위드 크롬이 쉽고 재미있지만, 기술적으로는 결코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각 플레이어가 아닌 브라우저를 통해서 합친 소리가 나게 하는 웹 오디오 API와, 사용자끼리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는 웹소켓(Websockets)을 사용했기 때문이죠.

 

 

 

잼 위드 크롬의 목표는 구글이 브라우저 안에 컴퓨팅을 넣은 사례를 만드는 것 아닐까요? 브라우저 기반의 크롬 OS를 구동하는 크롬북은 전통적인 노트북을 대체하려는 구글의 노력 중 일환이지만, 브라우저 외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일반 노트북과의 거리를 가깝게 할 더 많은 웹 앱이 필요한 현실입니다. 

 

 

 

 

 

 

 

 

 

 

 

연관글

 

 

 새로운 윈도우 8 멀티모니터 사용 비법과 요령

 

 최신 자동 업데이트 '타일'... 윈도우 8의 기능이 더 궁금하다면?

 

 구글에 대한 MS사 빙'bing'의 도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