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사용방법] 페이스북 좋아요를 취소하려면?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14. 13:09

본문

페이스북 '좋아요(Like)' 취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페이스북의 가장 큰 특징인 "좋아요" 친구의 글에 "좋아요"를 하는 것은 친구의 이야기에 공감하거나 반응을 하는 것입니다. "좋아요"는 페이스북에서 기분 좋은 호응, 반응이며 맞장구라고 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의 사람 관계를 이어주고, 대화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좋아요", "좋아요"에는 게시물의 "좋아요", 페이지의 "좋아요", 웹사이트에 삽입된 소셜 플러그인의 "좋아요"등, 많은 종류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말씀 드렸지만,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는 좋아하는 대상에게 공감을 표시하거나 좋아하는 대상과 연결시켜주는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좋아요"는 공감을 표시하는 것, 그리고 대상과 연결시켜주는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게시물에 댓글을 달지 않고도 "좋아요"를 하여 공감하는 마음의 표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게 되면 페이지의 팬이 되어 팬 관계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좋아요"를 잘못 눌렀을 경우 "좋아요"를 취소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게시물 자체만 보고 "좋아요"를 클릭하여 공감을 표시하였는데, 게시물 작성자를 보니 문제가 있는 사람이어서 취소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게시물 자체에 대한 공감과 함께, 작성한 사람을 좋아하고 지지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지는 경향이 있어 오해를 받을 수도 있지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좋아요"를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게시물을 찾아 내용 아래에 "좋아요 취소"를 클릭하면 좋아요 취소가 완료 됩니다. "좋아요"를 할때 와는 다르게, "좋아요 취소"를 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해보세요. 뉴스피드에서 찾기가 어렵다면, 게시물을 작성한 사람의 페이스북이나 페이지를 방문하여 게시물을 찾아 "좋아요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연관글

 

페이스북, 3분기 실적 기대 이상, 마크주커버그 웃음꽃 활짝

최신 페이스북 New 프로필 타임라인이 적용된 모습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커버사진, 페이스북 사진 표준 사이즈 - 기발한 페이스북 커버사진

페이스북 게시물 특정 친구만 지정해 공유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