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마케팅 가이드 북 – 페이스북 시대 (Facebook Era,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7. 10:00

본문

 

성공적인 소셜 웹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개한다!페이스북 마케팅 가이드 북 “페이스북 시대”

 

요즘 SNS 마케팅 중에서도 단연 으뜸인 페이스북 마케팅. 이제는 페이스북 시대라고 할 만큼 엄청난 파급력 있는 SNS라고 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마케팅을 한번에 공부 할 수 있는 책, 바로 “페이스북 시대(Facebook Era,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입니다. 

 

 

페이스북과 세일즈포스닷컴을 통합한 최초의 페이스북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인 페이스커넥터(구 페이스포스)를 설립한 클라라 샤이. 클라라 샤이가 “페이스북 시대”를 통하여 실리콘 밸리에서 쌓은 명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기고와 사례 분석을 제시합니다. 소셜 웹의 선두 기업을 통하여 최적의 활용 방안을 배우고 장단점과 위험요소를 파헤쳐 페이스북을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NS

 

먼저 저자 클라라 샤이를 소개하자면, 그녀는 소셜 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 공급회사인 히어세이랩스의 CEO이자 창업자로 세일즈포스닷컴의 전 마케팅 및 제휴 이사입니다. 2007년 페이스북과 세일즈포스닷컴을 통합한 최초의 페이스북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인 페이스커넥터를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페이스북 시대’를 통하여 독자들에게 활용안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먼저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단게별 활용 가이드”로 페이스북 시대에 대처하는 계획 및 전략 수립 방법을 비롯하여 소셜 웹을 통하여 관계를 형성하고 관리하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 즉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방법, 그리고 벤처 및 중소기업을 위한 조언, 캠페인을 위한 조언,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미래까지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세상을 바꾸는 소셜의 힘, 소셜 웹의 가치는 무한한 우주와 같다고 합니다. 인터넷혁명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혓명을 겪고 있는 지금을 ‘페이스북 시대’라고 부르는 것보다 더 합당한 말은 없습니다. 책 ‘페이스북 시대’는 소셜 웹의 선두 기업을 통하여 최적의 활용 방안을 배울 수 있고 장단점과 위험요소를 파헤쳐, 많은 분들의 비즈니스에 활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셜 웹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은 상품이나 판촉을 계속해서 강요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대신 사업 영역에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는데 투자를 하지요. 이 책에는 고객이 참여하여 만들어내는 가치에 대한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오늘 날 성공적인 기업은 사람에게 마케팅을 하지 않습니다. 사람 사이에 마케팅을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소셜 네트워크의 핵심입니다. 

 

페이스북 시대

 

이미 ‘페이스북 시대’ 책에 많은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성공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마케팅에 알고 싶다면,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하여 쉽게 이해하고 싶다면 한번 쯤은 ‘페이스북 시대’를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평>

"이 책은 소셜 웹에서의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명확히 설명했다. 회사가 전세계 고객에게 다가가고 접속할 방안을 간단하고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제시했다."

쉐릴 샌드버그(페이스북 COO)

"전세계 페이스북 사용자가 5억 명을 돌파하면서 소셜 인맥지도는 확실히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임원과 담당자로서 내일도 계속 일하고 싶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저스틴 스미스(인사이드 네트워크 창업자, 인사이드 페이스북 편집자)

"이 책은 소셜 웹 비즈니스에 대한 풍부한 사례 분석, 연구 자료, 최적의 실무, 현실적인 단계들을 제시했다. 최고경영자부터 인턴사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재미있고, 유용하게 읽고 바로 쓸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짐 맥켄(1-800-FLOWERS.COM의 창립자, 회장, CEO)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온라인 에코시스템을 구축려고 하는가? 『페이스북 시대』야말로 소셜 네트워크의 주류 동향에 대한 아이디어와 조언을 제공하는 지침서이다."

키이스 페라지(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혼자 일하지 말라』, 『혼자 밥먹지 마라』 작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투명한 비즈니스 세계가 만들어졌다. 이 사실을 무시했다가는 위험에 봉착할 것이다. 이 책은 소셜 네트워크의 변화에 따라 여러분들이 변해야 할 이유뿐 아니라 구체적인 방법도 소개한다. '디지털 영향력'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의 필독서이다."

마일즈 영(오길비 앤 마더 대표이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