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는?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5. 11:07

본문

 

많은 기업들이 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모두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그 마케팅이 과연 있을까요? 무슨 일이든 주체가 있기 마련입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할 때에는 누가 주도권을 가지냐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기에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진행 주도권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도권이 흔들리면 온라인 마케팅도 흔들리는 법.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기업과 광고주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도권 외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온라인 마케팅의 실패 이유 중 가장 큰 요인은 온라인 마케팅이 너무 편하기 때문에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결코 편한 마케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고주들은 편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경쟁사 분석, 고객의 니즈, 온라인 마케팅 실패 경험, 목표 설정 없이 트렌드만 쫓는 다면 단연 실패할 것입니다. 이 부분들을 충족한다고 해서 100% 성공한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의 99%는 기획과 전략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성공의 99%는 기획과 전략입니다. 

누가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를 어떻게 실행하는가가 중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누가, 어떻게 입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조사를 해 주는 전문가는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주 자신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자신 만큼 많이 알고 있고 시장을 정확히 볼 수 있는 전문가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분석은 광고주 스스로 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마케팅은 없습니다. 차근 차근 한 걸음씩 출발하여 여러 도움을 받아 성장하게 됩니다. 사람도 그러한 것처럼 모든 것을 혼자 다 해내기는 어렵습니다. 협력하여 무엇을 하려면 나 자신부터 바꿔야 합니다. 내 프레임을 깨야 상대방이 들어 올 수 있는 것 입니다. 상대방이 내 안에 들어와 진정한 하나가 될 때 마케팅 뿐만 아니라 모든 ‘성공’은 가능한 그림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