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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온 더 소마코] 12월 1주차 뉴스클리핑

Social Marketing Korea

by 골드넥스MSR 2020. 12. 3.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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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톡 친구 아니라도 선물 가능한 '코드선물' 기능 도입

 

연락처를 모르거나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더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비지인간에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코드선물 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코드선물 기능 도입으로 이제는 연락처 교환이나 카카오톡 친구 등록 없이 손쉽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선물하기 코드선물을 통해 SNS나 커뮤니티 등 온라인을 통한 대인 관계나 가벼운 취향 위주의 관계, 이른바 '가취관' 등 다양한 언택트 유형의 관계속에서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www.inews24.com/view/1320848

 


 

2. "인기 영상에 최대 11억원 지급"…뜨거워지는 숏폼 플랫폼 마케팅 전쟁

 

숏폼 서비스는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각종 인플루언서를 탄생시키고 광고를 불러 모으는 도구가 됐다. 숏폼이 콘텐츠 시장 대세로 떠오르면서 관련 업체들은 콘텐츠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인플루언서와 우수 크리에이터, 유입자를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선두주자는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이다. 모바일 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내년 틱톡 월간순이용자수(MAU)는 12억명에 달할 전망이다. 국내 플랫폼 업체도 숏폼 동영상에 관심이 높다. 특히 이들은 유입자를 높이고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벌인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26/2020112601395.html

 


 

3. 개인정보 유출 이어 광고데이터 조작 의혹...'페이스북 왜 이러나'

 

지난 수년간 개인정보 유출과 서비스 오류 등으로 업계의 의구심을 키워온 페이스북이 이번에는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켜 수천명에 달하는 광고주에 대해 배상금을 지불해야할 상황에 놓였다. 외신은 이번 오류는 광고 매출에 상당 부분 의존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신뢰성에 대해 큰 흠집을 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9월에 오류를 수정했고 현재 이로 인해 "큰 영향을 받은" 고객들에게 일회성 크레딧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광고 에이전시 관계자를 인용해 "이 문제는 소매업과 같은 범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영향을 받은 일부 기업들은 해당 오류 때문에 5~10% 가량 광고 지출을 더 늘리게 됐다"고 지적했다.

 

출처: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27/2020112701692.html

 


4. 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 시작... MZ세대 공략나선다

 

홈앤쇼핑이 모바일에 익숙한 MZ세대 공략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라방)`를 선보인다. 기존 V커머스 컨텐츠는 동영상 플레이를 통해 일방적 정보전달이 주를 이뤘다면 업그레이드 된 `팡LIVE`는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팡LIVE`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홈앤쇼핑의 상품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향후 라이브 방송 편성확대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www.mk.co.kr/news/business/view/2020/11/1229436/

 


5. 네이버, '블로그 판매' 촉진한다…주문·결제 도구 제공

 

 

네이버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창작자들이 사업에 쓸 수 있도록 '블로그마켓' 도구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블로거들은 블로그마켓 도구를 통해 물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주문·재고 관리도 할 수 있다. 블로그마켓 도구에는 판매 물품 정보 제공 편집, 결제, 배송 조회, 댓글 관리 등 기능이 포함됐다. 네이버 사용자들은 블로그에서 물품을 구매해도 안전한 결제 시스템과 구매 이력 관리, 실시간 배송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다양한 블로그 판매자를 만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도 오픈할 예정이며, 숏폼(short-form) 리뷰 플랫폼인 '모먼트'도 강화하고 서비스 편의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www.yna.co.kr/view/AKR2020120106630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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