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광고의 장점과 단점은? 그리고 전체 마케팅에서의 역할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2. 15:34

본문

 

소비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광고로 이용

우선 키워드 검색광고는 인터넷 뉴스를  등을 볼 때 많이 보는 배너형 광고랑은 다른 개념임을 알고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배너 광고는 특정 사이트나 이름을 작은 띠 모양을 그래픽 이미지로 만들어 그 배너광고를 클릭해야 사업체 사이트로 넘어가는 형식. 키워드 검색광고란, 배너광고처럼 특정 이미지를 클릭으로 고객에게 홍보하는 방식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한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소셜마케팅

 

키워드 검색광고의 장• 단점 

1) 키워드 검색광고의 장점

정확한 소비자를 찾아 타깃 마케팅이 가능 합니다..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검색에 임하며, 소비자의 목적 달성 시 매출로 이어지는 과정이 높은 편이죠. 네이버의 파워링크등의 광고방신은 CPC방법이라고 클릭당 과금의 광고비가 나가는것을 말하며 바이럴마케팅은 꾸준한 포스팅과 관리가 필요하기에 보통 저희같은 마케팅 대행사에서 주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는 어떤 키워드로 진행하는냐에 따라 광고비는 천차만별입니다. 최적의 조건으로 타켓팅된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여 광고할수 있어야 합리적인 키워드 검색 광고가 될것입니다.

 

2. 키워드 검색광고의 단점 

 

일반적인 키워드는 광고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모자’라는 기본 단어보다 ‘야구모자’, ‘여자모자’등 구체적인 단어를 키워드로 사용 하면 검색률은 적을지 몰라도 목표 고객만을 유입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자신의 사업군 키워드외에 연관검색어를 잘 정리후 키워드 광고를 하시는편이 대분류 키워드 광고보다 훨씬 더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키워드 검색 광고의 위력은 어디까지? 

 

 



과거 소비자의 구매 패턴은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지인들에게 확인해 물어가며 구매를 했습니다. 현대에는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인터넷으로 검색을 먼저 한 후 구매를 하고 SNS로 공유를 합니다. 이에 키워드 검색광고는 온라인 광고시장 에서도 광범위해져 온라인 광고 시장을 점유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역할이 더욱 커진 요즘, 사업주들은 온라인 광고의 조건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충족 조건’이 되었습니다. 소셜마케팅코리아는 검색어를 포탈 검색엔진에 검색했을때 유료 키워드 관련 자리를 제외한 사이트, 뉴스, 블로그, 지식인, 카페, 소셜네트워크 등 모든 자리에 노출이 되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자료가 필요하신분들은 연락주시면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