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화하는 소셜마케팅에 대응하는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14. 16:42

본문

블로그 운영을 하는 모든이들의 목표인 많은 방문자 유입률을 위한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

우선 누구나 알다시피 블로그 상위 노출전략을 하기위해서는 모든 검색엔진의 상위 노출이 되어야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방법을 몰라 상위 노출을 못하는 블로거들이 많죠. 블로거들의 상위노출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도 매력적인 소셜마케팅코리아 검색엔진 상위노출 최적화(blog seo) 공식 에 관한 글을 썼는데 다시한번 정리하는 차원에서 재 포스팅합니다. 우선 정말 소셜마케팅코리아의 블로그는 상위에 노출이 되고있는지부터 한번 확인?하고 이 글을 시작하고자합니다. 2일전에 포스팅한 "페이스북 쿠폰 사용방법"에 관한 포스팅이 지금도 상위 노출되고있는지 다같이 확인해볼까요?

   -  검색어: 페이스북 쿠폰 사용방법 /  테스트일자 : 2012년 10월 14일 /  테스트 검색엔진 : 다음, 네이버  -

다음 검색

<다음 검색엔진 블로그 영역 상위노출>

네이버 검색

<네이버 검색엔진 블로그 영역 상위노출>


위에서 보시다시피 다음과 네이버 모두 상위 노출되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놀라우시다구요? 이것이 바로 검색엔진최적화 SEO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검색엔진최적화는 어떻게하는것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차근 차근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  블로그의 핵심은 제목!

내용을 결정하고 글을 작성할 때 제목을 잘 결정해야 합니다. 본문의 내용 중 핵심이 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제목을 결정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십시요. 블로그의 제목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첫걸음입니다. 만약 핵심이 되는 키워드가 많더라도 핵심이 되는 짧고 강한 키워드를 선정후 제목으로 정하시는것이 검색엔진최적화 방법입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자질구래한 제목보다 짧고 강한 제목이 상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블로그를 시작한지가 얼마 안 되었다면 경쟁이 심하고 상위노출이 계속 변하는 핵심키워드보다 세부키워드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마시고 파워블로그들의 제목을 유심히 보시면서 공부하시면 제목짓는 센스도 나날이 발전할것입니다.


■  제목에서 결정한 핵심키워드는 본문에 꼭 노출!. 

제목에서 결정한 핵심키워드를 제목에만 적고 글의 본문 내용에는 볼수없는 글들이 있는데 그렇다면 검색엔진에 크롤링될 확률이 적어집니다. 블로그 본문 중간 중간 핵심키워드를 문장에 어울리게 제대로 삽입하는 것 또한 상위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삽입하거나 내용에 앞뒤가 맞지도 않게 쌩뚱맞게 키워드만 연속으로 나열하는 경우에는 검색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것 꼭 명심하십시요. 스팸과 SEO는 절대 다릅니다.


■  사진을 직접 찍어 포스팅 활용하라

포털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파워 맛집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가보면 화질이 좋은 DSLR카메라고 자신이 직접찍은 사진이 대부분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이는 저작권의 문제도 있지만 새로운 사진에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유입을 증가시키고 화질좋은 사진이 더 보기좋기 떄문일것입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것고 같은 이치라고 보면 될까요^^ 그리고 또한 글을 작성할 때 내용과 관련 있는 사진들을 많이 활용하는 것도 상위노출의 지름길인것 잊지 마십시요.


■  내용이 너무 길지않게 그렇다고 너무 짧지않게!! 

블로거들이 가장 오해하는 것이 글이 길면 좋다고 생각하는데 하지만 실제로 상위노출 된 글을 보면 길지 않습니다. 오히려 짧고 간결한 글들이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길고 핵심키워드가 반복되면 스팸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에 검색엔진에서 좋아하지않습니다. 따라서 글의 길이는 너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핵심을 말하는 글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 쓰고있는 이 포스팅도 너무 길지않게 쓰려 노력중입니다^^


■  글의 내용은 최대한 창작. 

검색엔진은 바보가 아닙니다. 중복문서 판독시스템에 의해 비슷한 글의 내용은 상위에 노출되기 힘듭니다. 뉴스나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복사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자신이 창작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이 상위노출이 용이합니다. 복사, 붙여넣기하는 글은 원본 글에 대한 점수를 많이 주는 상위노출 검색엔진만의 점수에서 배제되기때문에 자신만의 글을 쓰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파워블로그들의 수백개 혹은 수천개의 포스팅 내용을 보며 감탄하며 내 블로그는 이제 10개의 글밖에 없는데.. 언제 파워블로그가 될까 고민할 시간에 지금 당장 하루에 한번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글들을 올린다면 마지막 승자가 될 것입니다. 잊지마십시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인것을..


■  다음 VIEW 구독자 및 네이버 이웃 추가

자신의 주제와 유사하거나 같은 이웃 및 다음 VIEW 구독자들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그 이웃과 구독자에게 먼저 다가가 추천하고 공감 합니다. 누군가 내 글에 공감과 덧글을 달아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다른 이웃에게 공감과 댓글을 달면서 이웃들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블로그는 상위노출이 안되더라도 사람들이 친근한 블로거로서 사람들에게 기억되며 먼저 방문하는 블로그가 될수있습니다


어느정도 블로그 상위노출전략에 관해 이해하셨나요? 더 많은 "소셜마케팅 노하우가" 궁금하신분들은 소셜마케팅코리아 게시판에 비밀글로 이메일과 소셜마케팅 노하우가 필요한 이유를 간단하게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메일로 마케팅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