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렇게만 하면 100% 성공! 5가지 사례로 배우는 인스타그램 광고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12. 11. 21:06

본문

 

 

인스타그램은 매월 4억명 이상의 유저들이 활발하게 이용하는 주요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전체 기업의 23% 만이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셀피나 음식 사진 같은 개인적인 이미지를 주로 포스팅합니다.  과연 제품과 서비스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까요? 놀랍게도 인스타그램은 더 이상 신변잡기를 올리는 개인적인 공간이 아닌 비즈니스를 위한 영향력 있는 소셜 미디어로 성장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각 브랜드가 독창적인 환경에서 다수의 관중에게 브랜드만의 이야기를 전달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초기의 인스타그램 광고는 대기업과 같은 자본을 가진 특정 그룹에만 한정 되었으나 최근에는 모든 이들이 쉽게 광고를 제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섯 가지 사례 연구를 통해 인스타그램 광고가 비즈니스를 위한 현명한 투자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룸 앤 와일드(Bloom & Wild)

 

 

블룸 앤 와일드는 파워에디터(Power Editor)기능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광고를 제작 하였습니다. 이미 보유 중인 고객 메일링 리스트를 토대로 유사타겟 리스트를 생성 한 후, 평소처럼 몇 가지의 제작 비용이 저렴한 광고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포스팅 된 광고 이미지들에 대한 반응을 비교하여 어떤 이미지가 더 많은 주목을 끌고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지 분석 한 후 그것을 메인 광고 이미지로 사용했습니다. 블룸 앤 와일드는 이 과정을 통해 비디오 광고가 가장 효과가 크고, 높은 전환률을 보였다는 사실을 알아내게 됩니다. 최종 확정된 광고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하고 가시성이 높은 행동 유도 버튼을 삽입하여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어 냈습니다.

 

The Results

 

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 한 뒤 꽃다발 주문량이 62% 증가하였고, 신규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주문을 하는 일이 증가했습니다블룸 앤 와일드는 소규모 사업체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대기업만큼의 자본을 활용하지 않고도 고객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냈습니다.

 

 

 

2. 버츠비(Burt’s Bees)

 

 

버츠비는 신제품인 립 크레용 라인의 홍보에 인스타그램 광고를 활용하였습니다. 이 광고의 목적은 해당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미용 커뮤니티 안에서 제품의 광고 회상률을 증가 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버츠비는 인스타그램 안에서 미용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관심을 끌 독창적인 제품 홍보를 기획합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18세부터 24세 사이의 여성을 타깃으로 한  “Delight Your Lips”라는 광고 캠페인이 그것입니다.

 

The Results

 

이 캠페인을 통해 버츠비는 제품 인지도의 5포인트 증가, 광고 회상률의 16 포인트 증가라는 성과를 얻어냈습니다.

 

 

 

3.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운전자라면 벤츠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널리 알려진 기업이 인스타그램 광고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벤츠는 자사 최초의 소형 SUV GLA를 출시 하면서 새로운 영역의 시작을 알리길 원했습니다먼저 벤츠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팔로워 및 광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사진작가들에게 자신의GLA에 어떤 짐을 실을 것인가? 이 차를 어떻게 활용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한 후, GLA의 짐칸 매트 위에 실을 물건을 촬영했습니다. 이 차종이 주말 여행 등 개개인의 다양한 목적에 얼마나 알맞게 쓰이는지를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The Results

 

메르세데스-벤츠 인스타그램 광고의 회상 효과가 14 포인트 증가되었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브랜드 광고로부터 유입된 웹사이트 방문객이 54% 증가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와 페이스북의 직접 반응 광고를 합치면 580%의 방문객 증가라는 성과를 낸 셈입니다.

 

 

 

4. 필라델피아(PHILADELPHIA) 크림치즈(호주)

 

대기업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바로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입니다. 필라델피아는 전 세계 식도락가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크림치즈 음식 사진들을 사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광고의 주요 타깃은 가벼운 친목 파티를 열기를 좋아하는 25세에서 40세 사이의 여성들입니다.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파티 음식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크림치즈가 베이글에만 곁들이는 것이 아님을 보여주었습니다.

 

The Results

 

이 광고의 결과로 광고 연산성과 구매 의사가 각각 8 포인트 증가했으며, 특히 제품 매출이 무려 41% 증가했습니다.

 

 

 

5. 리바이스(LEVI’S)

 

마지막으로 미국의 대표 리테일러인 리바이스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리바이스는 ‘지금 이 순간을 즐기자(living in the moment)’라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광고 이미지를 제작해왔습니다. 이것으로 그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청바지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리바이스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최초로 도입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리바이스의 인스타그램 광고는 자사의 데님 제품을 입고 아름다운 야외에서 순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미국의 18세에서 34세의 남녀로, 광고 노출 타깃에 광고 이미지를 평균 2회 접하게 하고, 유저의 피드에 이미지가 단 한 번만 등장하도록 했습니다.

 

 

The Results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 도달 범위가 미국 내 740만 명에 이르게 되었으며, 광고 회상률 또한 24 포인트 증가 하였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는 매우 큰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socialmediaweek.org’5 Instagram case studies and what you can learn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