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롭게 등장한 카카오스토리 게시물광고 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9. 18. 10:37

본문




카카오 모바일광고가 다음카카오 클릭스와 통합이 되고나서 기다렸던 카카오스토리 게시물광고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배너광고만으로 구독자를 늘려야했던 스토리채널 담당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통합된 다음카카오 클릭스로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이미 내용을 아시는 분이라면 다음 포스팅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01. 광고대상 등록

먼저 ① [계정] – [광고대상 관리] 접속 후 ② [+등록] 클릭합니다. 

 




③ 광고대상에 스토리채널을 클릭하면 ‘스토리 채널명’과 ‘스토리 채널 선택’ 항목이 나옵니다. 광고를 집행할 채널을 선택 한 후 스토리 채널명도 적어줍니다. 1차 카테고리와 2차 카테고리까지 설정하고 [등록]을 눌러주면 광고대상 등록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는 기존 카카오 모바일광고가 똑같아서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 등록되어있다면 재등록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02. 캠페인 등록

캠페인 등록은 하루 예산 및 노출기간과 요일, 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설정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성과가 달라집니다. 상단에 위치한 [광고관리] – [새캠페인] – 캠페인 종류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합니다. 캠페인명은 여러 스토리채널을 운영할 경우 스토리채널로 정해두면 좋습니다. 어차피 캠페인에서 또 그룹생성을 해서 세분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03. 그룹등록

캠페인 설정을 했으면 또 그룹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다시 광고대상 스토리채널을 클릭 후 채널 설정해줍니다. 채널까지 선택이 되면 ‘1,000 노출당 입찰가 (게시글타입)’ 항목이 나옵니다. 최소 2,000원으로 설정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위에 [게시글 타입]을 선택하고 게시글을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플랫폼/연령/성별/지역/취미/게임관심도/채널구독자’ 세분화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건 등록완료 후에도 수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는 통합 후 배너광고를 진행하셨으면 게시물광고는 어렵지 않으셨을겁니다. 처음이셨다면 광고가 예전처럼 카카오 모바일광고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개 있어서 불편할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주에는 카카오 게시물광고에 대한 효과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신민규 kevin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브랜드 SNS운영 및 바이럴 AE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