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광고] 효과적인 페이스북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를 제작하는 방법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8. 12. 11:03

본문

 

페이스북의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DPAs)는 지난 2월 발표된 이후 꾸준히 실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는 비즈니스 웹사이트나 앱에서 특정 제품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에게 관련 정보를 활용하여 관련성 높은 페이스북 광고를 시기적절하게 표시하는 광고 유형입니다. 이 광고는 각 개인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자 하는 대형 유통업체나 전자상거래 업체에 특히 유용한 광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

 

 

제품 카탈로그에 맞춘 맞춤형 확장 광고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들은 점차 제품 카탈로그가 늘어나고 변화되는 환경에 걸맞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제품 공급에서 직접 제공받는 정보를 통해 광고가 제작되므로 상당한 시간을 절약되며 오류가 일어날 가능성을 줄이며 고객들에게 신속히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광고 제작의 용이함은 해당 공정을 통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창의적인 정보내용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제품 공급이 이에 해당되는데요. 페이스북의 웹사이트 맞춤공개범위(WCA) 픽셀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어떠한 제품들이 주로 노출되는지를 파악하여 수요에 따른 맞춤형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작동하려면?

 

그럼 아래 내용을 차례대로 따라하며 광고를 제작해보세요..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제품 카탈로그를 업로드 합니다. 픽셀 혹은 앱 이벤트에 제품 ID를 포함시켜주세요.

2. 제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이나믹하게 제공될 프로덕트 광고 설정 및 광고 템플릿을 제작한다.

 

3.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는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장치에서 적합한 제품()을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되게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의 성과는 아래 수치와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홍보하는 제품이 수백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데, 페이스북의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를 활용하면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겠죠?

 

 

유료검색을 통한 Facebook DPAs 자동화

 

특히 소매업, 전자 상거래, 또는 여행사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해 제품 카탈로그를 자동화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유료검색 캠페인을 위해 구글 판매자 센터 (GMC)에서 쇼핑 광고 (혹은 제품 목록 광고)를 게재하고자 혼신에 힘을 다한 노력에 대하여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존의 유료검색 내 GMC 역할을 특별하게 활용하여 페이스북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를 작성하는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소셜미디어를 넘어 검색과 디스플레이 채널을 포함한 여러 채널들을 관리하는 Adobe Media Optimizer같은 광고기술 파트너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들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일부 업계에서는 아직 GMC를 활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Facebook 광고기술 파트너들은 비-GMC 옵션 또한 기본적으로 수용할 것입니다

 

 

 

DPAs는 페이스북 익스체인지에서 할 수 있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페이스북 익스체인지(FBX) 또한 다이나믹한 창의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DAPs Facebook 익스체인지(FBX)에 비해 몇 가지 중요한 혜택들이 더 있습니다.

  • 모바일 전송. FBX는 데스크톱으로 제한된다
  • (과거 다 제품 광고로 알려진) 회전목마 (Carousel) 광고 등을 포함한 자연스런 광고 형식. FBX는 현재 베타 버전인 페이지 게시물 링크 광고만을 제공한다
  • 파워 에디터 사용 가능
  • 여러 장치 가능
  • 모바일 앱과의 딥링크.

 

FBX Facebook DPA에 비교하여 유일한 주요 장점은 수요 측면 플랫폼(DSP)을 통해 여러 고객사간의 입찰 및 최적화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뿐입니다.

 

 

DPA의 성과는?

 

미국 내 주요 소매업체에서 DPA의 성과를 웹사이트 맞춤공개범위(Custom Audience)와 비교 시, DPA는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나타났습니다.

 

·         61% 보다 저렴한 경비 효율 지표(CPM, cost per thousand)

·         클릭률 75% 증가

·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78% 절감

·         구매당 비용(cost per order) 60% 향상

·         광고 투자 수익률 23% 증가

 

 

주요 장점

 

고급 검색, 사회 및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은 다양한 유형의 Facebook 리타겟팅 전략을 활용하여 직접적인 반응 목표를 시도해 왔습니다. 이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맞춤공개범위(Custom Audience): 이메일 및 전화 번호를 포함한 CRM (고객 관계 관리) 데이터 활용

·         검색 범위: 유료검색 데이터 활용 및 이러한 공개대상을 Facebook통하여 타켓 변경.

·         웹사이트 맞춤공개범위(Custom Audience): 고객의 웹페이지에 맞춤공개범위(Custom Audience) 픽셀을 구현하여 Facebook이 여러 기기(데스크톱 및 모바일)에서 이러한 목표에 대해 효과적인 최적화를 구현

다이나믹 프로덕트 광고는 타켓 변경 중인 제품군에 대한 중요한 부가물이며 기존의 웹사이트 맞춤공개범위(Custom Audience)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 어떤 소셜 미디어 광고를 활용하고 있는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Facebook DPAs 사용방법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How to Create Effective Facebook Dynamic Product Ads>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소셜마케팅코리아에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