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앱과 앱을 연결해주는 '앱링크 (App Link)' 공개

Digital Tech/Mobil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4. 5. 15. 18:22

본문

 

 

 

앱 링크

 

[ App Link ]

 

 

 

2014년 5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페이스북의 자사 개발자회의 'F8'에서 모바일 앱과 앱을 연결하는 멀티 플랫폼 오픈 소스 서비스인 '앱링크'(App Link)가 공개되었습니다.

 

 

 

 

                   

▲ 페이스북 앱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모바일 웹으로 넘어가는 모습

 

 

앱링크는 지난 4월 페이스북이 인수한 미국 Parse의 기술이 바탕이 된 것으로,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 링크를 누르면 웹브라우저가 열리는 등 사용자들에게 크고 작은 불편을 주었던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이폰에서는 앱과 앱 사이에서 데이터 공유가 이루어지려면 많은 단계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더욱 반가운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앱링크 소개 영상

 

 

이 앱링크 기술이 적용되면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쓰다 광고를 누르더라도 해당 광고의 모바일 웹이 아닌 모바일 앱으로 자동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도서를 추천해주는 앱과 인터넷 서점 앱을 링크시켜 도서 추천 앱에서 바로 도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링크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로 연결되어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은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고, 구글은 부분적으로 지원될 뿐이었습니다. 앞으로 앱링크와 같은 기능을 통해 어떤 URL을 눌러도 동일한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지원될 것이고 사용자들은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랩탑 매거진

 

 

앱링크와 같은 기능이 대중화된다면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 사이의 구분이 점점 모호해질 것입니다. 랩탑매거진에서는 이메일, 쇼핑, 게임, 엔터테인먼트 앱들 사이에서 바로 이동이 가능해진다면 모바일 앱의 단점이 보완되면서 기존의 모바일 브라우징은 사실상 고립될 가능성도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페이스북 앱도 새로 발표된 ‘앱링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의 앱링크는 흩어져있던 앱 속의 각종 기능을 연계시킬 것이며 회사와 회사, 앱과 앱의 제휴를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에 앱링크가 지원되기 시작하면 뉴스피드에 게재된 글에서 앱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