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를 활용한 새로운 대화법 '인터뷰' 앱

Digital Tech/Mobil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7. 1. 20:26

본문

SNS를 활용한 새로운 대화법 '인터뷰' 앱

 

 

캠프 모바일이 문답으로 구성된 새로운 유형의 SNS ‘인터뷰’를 선보였다. ‘인터뷰’ 앱은 상대를 알아보거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쉽고도 친숙한 인터뷰 방식을 차용해, 이용자끼리 질문과 답변을 통해 서로에 대한 관심과 생각을 주고받는 SNS다.

지금까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들은 대부분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데 익숙한 사람들만 주로 이용해 왔다면, ‘인터뷰’는 댓글 정도로만 소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던 이용자들도 끌어안겠다는 계획이다.

 

‘인터뷰’는 친구 관계를 맺은 사람들끼리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모든 친구에게 한번에 같은 질문을 보낼 수 있으며, 독점 질문, 비밀 질문, 셀프 질문도 가능하다. 유명인에게 관심이 생기면 인터뷰 기사를 찾아보거나 인터뷰 형식의 방송 프로그램을 보듯이, 관심 있는 주변 지인을 ‘인터뷰’에 초대해 상대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지인을 초대하려면, 스마트폰 연락처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친구 초대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또한 ‘인터뷰’ 친구의 친구에게도 신청 할 수 있다.

 

 

‘인터뷰’ 지기인 ‘프랭크’가 모든 ‘인터뷰’ 이용자에게 매일 3~5개의 질문을 해, 친구가 많지 않은 사람들이나 초기 이용자도 얼마든지 인터뷰 서비스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프랭크의 질문으로 하나의 질문에 대한 여러 사람의 다양한 생각을 비교해보는 것도 인터뷰 앱을 즐기는 포인트다.

 

캠프 모바일 이람 대표는 “SNS는 모바일에서 가장 가능성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지만 이미 성공한 대규모 SNS들이 포진해 있어 좀처럼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캠프 모바일은 밴드(BAND)를 필두로 새로운 유형의 SNS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또 다른 기회를 찾아내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으로 ‘인터뷰’도 이 노력의 일환”이라 밝혔다.

 

조만간 캠프 모바일은 ‘인터뷰’ 영어버전을 선 보일 예정이며, 얼마 전 여행을 주제로 한 새로운 SNS ‘Vroombus(부릉버스)’를 해외 마켓에 먼저 출시했다.

 

  

 

 

인터뷰는 친구 관계를 맺은 사람들끼리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모든 친구에게 한번에 같은 질문을 보낼 수 있으며, 독점 질문, 비밀 질문, 셀프 질문도 가능하다.

 

유명인에게 관심이 생기면 인터뷰 기사를 찾아보거나 인터뷰 형식의 방송 프로그램을 보듯이, 사용자들은 관심있는 주변 지인을 인터뷰 앱에 초대해 상대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스마트폰 연락처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친구 초대하기 기능을 활용해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인터뷰 앱 친구의 친구에게도 신청 할 수 있다.

 

이람 캠프 모바일 대표는 "SNS는 모바일에서 가장 가능성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지만 이미 성공한 대규모 SNS들이 포진해 있어 좀처럼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캠프 모바일은 밴드(BAND)를 필두로 새로운 유형의 SNS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또 다른 기회를 찾아내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으로 인터뷰도 이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