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블로거들의 특징은?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3. 26. 13:34

본문

파워블로거들의 특징과 함께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파워블로거 특징,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

 

현재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는 블로그. 블로그는 웹(web) 로그(log)의 줄임말로, 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하였습니다.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日誌)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 칼럼, 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출판, 개인방송,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일종의 1인 미디어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중에서도 방문자 수 또는 스크랩 수 등이 많아 인기가 높은 블로거가 있습니다. 바로 파워블로거인데요. 포털업체에서는 지난 2003년부터 글 게재횟수와 내용, 방문자, 댓글 등을 따져 매년 수백 명의 파워블로거를 선정해 오고 있답니다. 파워블로거로 선정되면 블로그 화면에 금메달 모양의 표시가 붙고, 광고를 붙여 수익도 거둘 수 있습니다. 이들은 '1인 미디어 기업'이라고 지칭될 만큼 기업이나 네티즌 사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파워블로거 사례와 함께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블로거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블로거 특징,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

 

양진석의 씨네필 소울 (http://blog.daum.net/beijingslowwalk)

 

영화, 연극, 책을 본 뒤 리뷰 적어놓은 양진석의 씨네필 소울, 양진석의 씨네필 소울은 2012 다음 우수블로그로 선정 되었을 만큼 엄청난 파워블로거 입니다. 씨네필 소울의 블로거 양진석 씨는 2007년 중국 북경에서 겪었던 일을 블로그에 옮기며 블로거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뒤 새로운 내용을 담고자 영화 리뷰 블로그를 시작했고, 그때 블로그의 타이틀을 지금처럼 양진석의 씨네필 소울로 바꾸었습니다. 양진석 씨는 1년에 300여 편의 좋은 영화들을 보는 것도 좋지만 영화를 보고 글을 쓰며 블로그에 채워나간다는 건 생각하며 움직이고 있다는 반증이라 더욱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현학적인 내용으로 가득 찬 블로그가 아닌 꾸준히 즐기며 채워 나가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국내 개봉 영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화들이 가득한 블로그. '양진석의 씨네필 소울'

 

파워블로거 특징,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

 

약국에서 온 편지 (http://iicah.blog.me/)

 

 

네이버가 지난 3월 초 발표한 '2012 파워블로그' 명단에 부산에서 약국을 운영하는 김정환 약사의 '약국에서 온 편지' 블로그가 포함된 것입니다. '약국에서 온 편지'는 파워블로그 선정 뿐 아니라, 최근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가 주최하는 '제4회 2013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개인부문 'TOP 100'에 선정되는 영광도 안았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이 약사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것은 처음입니다.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만큼, 김 약사는 약사로서 더욱 책임감을 느낄 수 밖에 없다고 했는데요. 그는 "약국에서 온 편지는 약사가 국민들과 소통한다는 개념을 갖고 있다"며 "약사로서 소명의식을 가지고 책임감을 느끼면서 글을 올리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약사로서 국민들에게 조금 더 쉽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도구로 블로그가 활용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마지막으로 김 약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약사들에게 "동네약국에서 이야기를 나누 듯 쉽고 재밌게 글을 쓰면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조언하였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 받고 있는 파워블로거들,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해선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블로거 특징,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

 

먼저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올려야 합니다.파워블로그와 일반 블로그의 차이점은 바로 전문성에 있습니다. 파워블로그는 일정 분야에서의 인지도가 높은데요. 이에 비해 일반 블로그는 일기장 같이 신변잡기형 포스팅이 대부분입니다.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진정성 있는 포스팅이 바로 파워블로그의 핵심 원동력입니다. 파워블로거로 가는 길에는 유혹이 가득합니다. 각종 리뷰, 체험단 제의에서 홍보성 포스팅의 수익 일부를 갖는 식의 공동구매 진행까지, 이런 식의 블로그는 외면받을 수도 있답니다. 자신만의 목소리로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해야 합니다.

 

파워블로거 특징,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

 

또한 비슷한 주제를 다루거나 이미 많은 이웃, 방문자를 가지고 있는 파워블로거와 친해지면 좋습니다. 그 파워블로그를 방문한 다른 블로거들이 댓글을 보고 블로그로 유입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여기저기 글을 많이 남겨 본인의 블로그를 알리고 다녀야 합니다.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도 많지만, 영향력 있는 이윳과 친해보인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댓글 흔적을 따라 들어오는 블로거들도 맣답니다. 이외에도 SNS 블로그 통계자료를 활용하는것, 이웃을 많이 만들고 댓글을 다는 것 또한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입니다. (참고:엘르코리아)

 

파워블로거 특징, 파워블로거 되는 방법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 중 제일 중요한것은 바로 인내와 끈기, 그리고 진정성입니다. 이 중 하나라도 놓치게 된다면 파워블로거가 아닌 미워블로거(?)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1인 미디어를 만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로그를 시작해보세요. 자신의 미디어가 될 뿐만 아니라 멋진 포트폴리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소셜마케팅코리아가 여러분의 블로그 운영을 응원합니다!

 

 

연관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