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의 온라인 평판 관리를 위한 방법은? 소셜미디어 활용 평판 관리법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24. 15:15

본문

기업의 온라인 평판 관리를 하기 위한 방법, 소셜미디어 활용법 외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보자.

 

온라인평판관리-소셜미디어활용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과 브랜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의 온라인에서의 평판이 중요합니다. 한 업체에서 조사한 수치로 따지자면 약 97%의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검색을 하여 구입할 사이트나 브랜드를 선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에서의 기업 평판 관리가 중요합니다. 가장 관련이 큰 분야가 바로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인데요. 온라인 평판을 개선하기 위하여 검색 결과를 모니터링 하고 대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평판관리-소셜미디어활용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검색엔진 최적화, SEO는 웹 사이트가 상위에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만 온라인 평판 관리에서는 사업체의 웹 사이트가 굳이 상위에 자리잡지 않아도 됩니다. 긍정적인 정보화 코멘트가 부정적인 정보와 코멘트에 비하여 상위에 위치될 수 있도록 관리하면 됩니다. 조금 더 다양하고 복잡한 온라인 관련 작업이 필요하는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 시대에 온라인 평판 관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예를 든다면, 구글은 전용 웹 페이지를 할당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까지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글의 기본 팁과 추가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의 온라인 평판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는 여러가지 툴,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평판관리-소셜미디어활용

 

1) 기업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하기

 

온라인 평판 관리를 하기 위한 시작은 바로 '검색'입니다. 얼마나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지 기준점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먼저 기업과 관련 된 여러 단어를 이용하여 검색을 해야 합니다. 만약 구글에서 검색을 했을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는 기본값으로 로그인 했을 때 살펴본 검색 결과를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마다 해당 기업에 대하여 다른 그림을 보기 때문에 이런 결과들을 모니터링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구글을 중점에 둬서 검색을 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우리나라의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검색 결과가 경우에 따라 크게 다르기 때문이지요. 모든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기 어렵다면 빙, 야후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온라인평판관리-소셜미디어활용

 

2) 구글의 알럿 기능 '구글알리미' 사용하기

 

기업과 관련 된 새로운 컨텐츠가 웹에 업로드 되었을 경우 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이는 구글 알럿 기능 구글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간단하고 쉬운 시스템으로 특정 단어만 지정해두면, 이를 포함 시킨 새 웹페이지나 블로그 포스트에 대한 정보, 뉴스 등을 이메일로 발송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구글 알리미 설정 방법은 구글 알리미 서비스 피에지에 들어가 필요한 단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매주 또는 새 컨텐츠가 뜰 때마다 정보를 받아볼지 선택합니다. 그 검색 결과를 필터링 할수도 있습니다. 자칫 놓칠 수도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다른 회사에서 자신의 기업을 깎아내리거나 기업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알리미 기능을 사용하여 평판 관리를 해보세요.

 

온라인평판관리-소셜미디어활용

 

3) 소셜미디어 활용 평판 관리 하기

 

트위터, 구글플러스,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크워스 서비스는 기업 또는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사용자들 또한 이와 같은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현재 많은 사람들이 특정 기업에 불만이 있을 때에 해당 기업의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하는 것 보다 트윗하거나, 페이스북에서 언급을 하여 퍼뜨리곤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여 이러한 고객 불만에 코멘트를 달아 쉽게 대응을 해야 합니다. 또한 틀에 박힌 고정적인 문구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온라인에 올린 대화는 영구적으로 남게 됩니다. 이점을 생각하여 사소하다 해도 실수를 저질렀다면 사과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친절을 통하여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평판관리-소셜미디어활용

 

소셜미디어, 구글알리미, 검색기능을 활용하여 기업 온라인 평판 관리를 해보세요. 꾸준한 관리를 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이미지와 높은 인지도를 원하신다면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꾸준한 기업의 온라인 평판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소셜 비지니스란 무엇일까? 소셜 비즈니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회사에서 SNS 이용금지? SNS 이용시 위험요소와 대책방법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