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년을 준비하는 'SNS 마케팅' 체크리스트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17. 14:19

본문

 

 2013을 준비하는 'SNS 마케팅' 체크리스트

 

 

 

2013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3년에는 어떤 SNS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까 한 번 생각해봤습니다. 그런 의미로 SNS 마케팅 전략 체크리스트로 몇 가지 주요 항목을 안내해 드리며, 2013년 SNS 마케팅전략을 구상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 팀원들이여, SNS마케팅으로 집중하라

 

 

 

 

SNS 마케팅을 한다면 판매 팀, 마케팅 팀, 기획팀 등 회사 내 모든 부서가  SNS 마케팅에 집중해야 합니다. SNS 마케팅 즉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 동일 목표를 수립하고 책임이 있어야 지녀야 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SNS마케팅을 함께 하는 이들에게 SNS에 대한 목표와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고 함께 하는 것에 대한 의지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모두와 함께 SNS마케팅을 한다면 조금 더 발 빠른 홍보, 글로벌 홍보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은 기업의 목표와 클라이언트, 소비자의 참여를 위해 성과를 나타내기 위한 성공 마케팅입니다. 

 

 

SNS 좋은 전략은 자사 분석이 필수!

 

 

 

 

SNS 마케팅을 추진하는 회사일 수록 자사 분석이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SNS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정보이지만  SNS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누구나 자사 분석을 하는 것은 아니기에 더욱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SNS 마케팅이 유행이라고 해서 무턱대로  SNS 채널을 만들고 실행하면 안됩니다. 대행사에 바로 맡기는 것도 좋지만 자사 분석을 한다면 2배의 효과가 창출됩니다. 보고서, 프리젠테이션, 유튜브 등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서 자사 콘텐츠를 수집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자사 브랜드 마케팅을 변경할 수도 있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2012년 SNS 마케팅 분석

 

 

 

 

다음 시험을 준비할 때 오답노트가 필요하듯이  SNS 마케팅에서도 오답노트와 정답노트가 필요합니다. 2013년을 맞이하기 전에 2012년의 자사 SNS 활동을 점검을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등 자사  SNS 채널 등의 모든 활동을 체크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콘텐츠의 유형을 분석하고 소비자와의 의사소통 방법들을 평가합니다. 얼마나 많이 소비자와 소통했는지, 콘텐츠는 어땠는지 등을 분석하면서 한 해동안  SNS 마케팅을 했을 때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한 것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면서 2013년을 준비합니다. 

 

 

2013년은  SNS 마케팅의 시대

 

 

 

 

누가뭐래도 2013년은 더욱 활발해지는 SNS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올해보다는 더욱 기능이 뛰어난 새로운 SNS 채널이 유행하기 시작할 것이며, 새로운 SNS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를 유혹할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2013년의 SNS 마케팅의 목표를 현재 고객과 잠재된 고객의 눈과 귀를 유혹하고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야 합니다. SNS 마케팅은 고객의 이끌기 위한 최고의 마케팅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SNS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 이유

 

 

 

 

 





  1. SNS 마케팅은 기업 브랜드를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SNS 마케팅은 전통적이니 광고 매체보다 낮은 비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SNS 마케팅은 자사 브랜드 홍보 및 고객 CS 문제에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4. SNS 마케팅은 마케팅 경쟁 속에서 남들과 차별화 둘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