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후 종료, 야후코리아 한국 철수, 야후 서비스 종료 전 활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10. 15:10

본문

 

 야후 종료, 야후코리아 한국 철수, 야후 서비스 종료 전 활용법

 

 

 

야후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야후 서비스 종료는 10월 야후 서비스 종료를 밝힌 후 많은 억측들이 난무했지만 야후 서비스 종료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12월 7일 야후코리아는 야후 서비스 종료 안내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며 야후 서비스 종료에 대한 조치 사항을 안내했습니다. 야후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야후 서비스 이용자들은 이달 30일까지 계정 변경 및 개인 정보를 이전해야만 합니다. 한국 서비스를 지원하는 고객지원팀도 12월 31일 종료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야후코리아' 서비스 종료로 인한 개인정보 처리 방법

 

 

 

 

'야후 코리아'의 한국 철수로 인해 야후 이용자들은 야후가 제시한 조치사항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1. 야후 코리아 서비스 이용자들은 야후의 안내에 따라 개인 데이터를 다운로드/저장할 수 있습니다.

 2. 야후 코리아 메일, 주소록, 일정관리, 메모장, 메신저, 플리커 이용자들은 미국 Yahoo! Inc.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야후 계정을 이전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이전하여 향후 Yahoo! Inc.에서 제공되는 이 서비스들을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야후의 안내를 따라봅니다.

3. 야후 코리아 한국 철수로 인해 제시한 두 가지의 조치사항을 실행하지 않을 시 야후에서 사용된 모든 개인 정보(이메일, 첨부 및 사진 포함)는 삭제되며 더 이상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야후! 코리아 계정 및 아이디

 

 

 

 

야후 서비스 종료로 인해 모든 야후! 코리아 계정 및 아이디는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2012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 아이디로는 야후 코리아 메일, 야후! 코리아 메신저, 야후! 코리아 플리커를 포함한 서비스를 위한 야후! 코리아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야후 서비스 종료를 실행하지만 야후! 코리아 메일, 주소록, 일정관리, 메모장, 메신저 및 플리커 서비스를 이용하는 야후 사용자를  위해 미국 Yahoo! Inc.에서 제공되는 상응 서비스로 이전하실 수 있는 선택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Yahoo! Inc.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2012년 12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여러분의 PC를 통해 기존 야후! 코리아 계정에 로그인 해서 야후 계정 이전에 동의해 주면 가능합니다. 이 계정 이전 옵션은 13세 이하의 사용자에 해당되지 않으며 그리고 위에서 특정하여 언급하지 않은 야후! 코리아 서비스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야후 코리아 메일, 주소록, 일정, 메모장

 

 

 

야후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메일은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2012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 메일 편지함, 주소록, 일정관리 및 메모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야후 사용자들이 야후 이메일을 다운로드하거나 내보내기를 하고 싶다면 2012년 12월 30일 이전 POP, IMAP, 혹은 TrueSwitch와 같은 서드파티 솔루션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하기를 원하신다면 2012년 12월 30일 이전 주소록과 일정관리의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분의 주소록과 일정관리 이벤트들을 내보내기 하거나 여러분의 메모장의 모든 메모들을 복사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밑에 질문을 클릭하면 해당  Q& A로 바로 이동합니다. 

 

 

다른 이메일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야후! 메일을 받으려면?

 

모바일 장치나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IMAP 설정 방법은?

 

제 야후! 메일 주소록을 어떻게 다른 계정으로 내보내나요?

 

야후! 일정관리를 iCalendar (ICS) 파일로 내보내는 방법은?

 

 

 

미국 Yahoo! Inc 상응 서비스 이전 가능

 

 

 

야후 종료가 되어도 야후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미국 미국 Yahoo! Inc.에서 제공되는 상응 서비스로 이전할 수 있는 선택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향후 Yahoo! Inc. 에서 제공되는 야후! 메일을 사용하고 싶다면 2012년 12월 1월부터 12월 30일 사이에 야후 사용자의 PC를 통해 기존 야후! 코리아 메일 계정에 로그인해서 야후 코리아 계정 이전에 동의하면 가능합니다.  야후 사용자들의  야후! 코리아 메일 계정 내의 모든 이메일, 주소록, 일정관리 이벤트, 메모는 미국 계정으로 이전됩니다. 계정 이전 동의 이후 야후 메일 페이지가 영문으로 보인다면, 가장 최신 버전의 야후 메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됩니다.가장 최신 버전의 야후 메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한국어로 메일 서비스 제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 버전의 야후! 메일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앞으로 미국 야후 메일 영문 버전으로 제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 계정 이전 옵션은 13세 이하의 사용자에 해당되지 않으며 그리고 위에서 특정하여 언급하지 않은 야후 코리아 서비스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야후 코리아 메신저 

 

야후 서비스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메신저도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2012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 메신저 클라이언트로 접속할 수 없는 것. 기존 야후! 코리아 메신저 사용자들은 2012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에서 더 이상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야후 코리아 메신저의 대화 기록을 다운로드 및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2012년 12월 30일 이전에 아래 사항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질문 사항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지난 대화 목록을 복사하려면 어떻게 할까?

 

메신저 대화 기록 저장하는 방법

 

야후! 메신저를 어떻게 제거하는 방법

 

 

야후 서비스 종료가 되도 향후 Yahoo! Inc. 에서 제공되는 야후! 메신저를 사용하고 싶다면 2012년 12월 1월부터 12월 30일 사이에 PC를 통해 이전 가능합니다. 기존 야후! 코리아 계정에 로그인해서 1)계정 이전에 동의한 뒤 2) http://messenger.yahoo.com/에서 한국어 옵션을 지원하는 야후! 메신저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 직후 야후! 코리아 메신저에 있는 모든 연락처 및 대화 기록들은 US 계정으로 이전됩니다. 이 계정 이전 옵션은 13세 이하의 사용자에 해당되지 않으며 그리고 위에서 특정하여 언급하지 않은 야후! 코리아 서비스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야후 코리아 플리커

 

 

 

 

 

야후 서비스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플리커도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2012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 아이디로 플리커 계정으로 접속하실 수 없습니다. 사진들을 다운로드 및 저장하고 싶다면, 2012년 12월 30일 이전에 이 페이지에서 플리커 다운로드 툴을 사용해 다운로드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야후코리아 서비스가 종료된 후에도 플리커를 사용하려면 2012년 12월 1월부터 12월 30일 사이에 PC를 통해 기존 야후 코리아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계정 이전에 동의하면 됩니다.  계정 이전 옵션은 13세 이하의 사용자에 해당되지 않으며 그리고 위에서 특정하여 언급하지 않은 야후 코리아 서비스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야후! 코리아 블로그

 

 

 

 

야후 코리아 한국 철수로 인해 야후 코리아 블로그 또한 2012년 12월 6일자로 중단됩니다. 사이트는 폐쇄되며, 야후 코리아 블로그 계정으로 접속하실 수 없습니다. 야후 블로그에서 사용했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및 내보내기 하려면 download.blog.yahoo.com로 가서 야후! 코리아 블로그 계정 내의 포스트, 댓글, 이미지들을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추출 툴은 2012년 11월 28일부터 2012년 12월 30일까지 사용 가능. 데이터 내보내기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download.blog.yahoo.com의 FAQ를 참조하면 됩니다. 

 

 

야후 코리아 툴바

 

야후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툴바도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2012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 툴바를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기존 야후 코리아 툴바 사용자들은 2012 년 12월 31일부터 야후! 코리아에서 더 이상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PC에 설치되어 있는 야후 코리아 툴바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야후 툴바를 어떻게 제거하는 방법

 

야후 코리아 검색

 

 

 

 

야후 서비스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블로그, 이미지, 비디오 및 뉴스 검색은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단 웹 검색은 2012년 12월 31일 이후에도 한국어로 이용 가능합니다. 웹검색만 가능한 이유는 뭘까 하고 생각되는 대목입니다. 

 

야후 코리아 미디어

 

 

 

 

첫 화면, 뉴스, 스포츠, 금융, 셀렙, 스타일, 자동차, 부동산, 여행, 운세, 재미존, 게임을 포함한 야후! 미디어 서비스는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만약 본인의 토론 포럼의 포스팅이나 댓글, e월드 리포터, 금융의 마이스톡 내의 댓글들과 관심 아이템들을 저장하고 싶다면 서비스 종료 이전에 사용 PC로 개별적으로 복사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야후 코리아 꾸러기

 

 

 

야후 코리아 꾸러기 서비스는 2012년 12월 31일자로 중단됩니다. 만약 홈피, 파티파티, 각종 게시판의 포스팅과 댓글들을 저장하고 싶다면 서비스 종료 이전에 사용 PC로 개별적으로 복사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야후 코리아 캐쉬

 

 

 

 

야후 코리아 서비스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캐시가 남아 있다면 하루 빨리 처리해야 겠습니다. 야후 코리아 사용자는 환불 요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겠습니다. 

 

야후 코리아 캐쉬 환불 받는 방법은?

 

야후 코리아 고객지원

 

 

 

야후 서비스 종료로 인해 야후 코리아 고객 지원도 2012년 12월 31일 이후 한국어 지원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2012년 12월 31일 이후 고객 지원 요청 하려면 고객 지원 서비스가 가능한 국가에 등록된 야후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국가의 고객 지원 안내 페이지에서 FAQ 컨텐츠, 커뮤니티 및 상담원 지원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지원은 해당 국가의 공식 언어로 제공된다고 하니 야후 코리아 서비스가 끝나기 전에 모든 지원을 받아야 겠습니다. 

 

 

 

 연관글

 

 윈도우8 설치 후 윈도우8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베스트 인기 게임

 

 업무에 도움을 주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업무 능력 효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