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 해쉬태그를 이용한 트위터 마케팅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9. 11:15

본문

트위터의 #해쉬태그를 활용한 도요타의 재미있고 기발한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특정 주제나 관심사를 키워드로 만들어 키워드 앞에 #을 입력하여 사용하는 일종의 검색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트위터에서 소셜마케팅 글을 입력 한 후 마지막에 "#소셜마케팅"을 입력한 후 등록하는 것이 바로 해쉬태그입니다. 해쉬태그는 자동적으로 링크가 걸리게 되며, 검색어에 걸리게 되어 노출이 잘 됩니다. 이 해쉬태그를 활용하여 도요타에서 재미있는 트위터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도요타의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해쉬태그

 

도요타 자동차의 트위터 마케팅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도요타 자동차에서 진행한 트위터 마케팅으로 새로운 자동차 모델인 "Etios" 모델을 홍보하기 위하여 트위터 해쉬태그로 재미있는 트위터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140자의 단문메시지를 사용하고도 트위터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좋은 사례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해쉬태그

 

"TWEETS FOR SWEETS" 라는 이름의 장치는 구슬로 작동하는 기계로 구슬이 굴러가면서 다양한 액션들이 진행되는 재미있는 기계입니다. 한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과 신기한 구조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도요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해쉬태그

 

실내에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으며,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왠지 모를 호기심에 하나 둘씩 사람들이 모입니다. 사람들은 이 기계가 어떻게 작동 되는지, 또한 어떤 기계인지 궁금함이 들기 마련인데요. 이런 심리를 이용한 도요타의 트위터 마케팅 참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요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해쉬태그

 

"TWEETS FOR SWEETS" 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해쉬태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을 켠 다음 트위터에 #ETIOSSMILE 해쉬태그를 삽입해주면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도요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해쉬태그

 

#ETIOSSMILE 해쉬태그가 담긴 트윗이 업로드 되면 "TWEETS FOR SWEETS" 에서 트윗을 확인한 뒤 구슬을 굴려보내게 되는데요. 재미있는 장치들이 움직이며 구슬을 굴립니다. 구슬이 다양한 장치들을 거치면서 재미있는 모습을 연출한 후에는 트위터에 트윗을 발행한 사람에게 구슬이 전달되게 됩니다. 

 

도요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해쉬태그

 

트위터의 해쉬태그를 활용하여 만든 도요타의 재미있는 트위터 마케팅. 140자의 단문메시지를 전송하는 트위터의 단순한 특징을 오프라인 장치와 결합시켜 기발하고 재미있는 마케팅을 만들어낸 사례 입니다. 직접 경험했던 사람들에게 오랜 여운을 만들어준 트위터 마케팅 중 성공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연관글

 

기발한 트위터 마케팅 사례 - '스마트 아르헨티나' 트위터 활용 마케팅 사례

 

핀터레스트 활용 마케팅 사례 - 유니클로 핀터레스트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1부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2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