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 마케팅 기초 - 키워드 트랜드 분석하기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9. 3. 17:57

본문

마케팅을 하는 기업은 예민하게 현재의 소비자와 시장 상황을 체계적으로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고객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어떤 의도를 가지고 구매하는지 알수 있기에 키워드 트랜드를 분석할줄알아야하기에 트랜드를 아는게 진짜 마케터들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다가가야 할지가 막막하기만 하신분들이 많을텐데 이 넒은 소셜의 바다를 잘 헤쳐나갈 나침반 역활를 소셜마케팅 코리아 블로그가 해드릴테니 항로를 따라 잘만 따라 오시면 원하는 목적지인 성공이란 항구에 도착하게 될것입니다. 


포털 검색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라!

네이버 인기 키워드 서비스  ( http://searchc.naver.com/ntk/ )

- 국내 정보 검색 1위인 만큼 각 카테고리별로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실시간/일간/주간 급상승, 일간/주간 종합으로 이슈화된 키워드 정보를 알 수 있다.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누리꾼이라면 일차적으로 북마크가 필수인 곳이다.

네이버


다음의 트랜트 챠트 검색차트 ( http://trend.search.daum.net/SearchTrend/ )

 - 이용자가 검색한 6개월 동안의 수치를 바탕으로 단어의 검색충이 및 로그인 이용자의 성별,연령,지역을 다양한 차트로 보여줍니다.

사용방법 검색어 뒤어 "트랜드 차트" 또는 "검색추이"를 붙여 검색하면 보다 자세한 결과과 나옵니다.

0123

<다음 트랜드 챠트를 이용한 페이스북 vs 트위터 비교결과>


소셜마케팅 코리아소셜마케팅 코리아


TIP) 두가지를 동시에 비교하고 싶을때는 다음 검색창에서 "페이스북 vs 트위터" 처럼 

      vs 를 단어 사이에 넣으면 비교차트가 검색된다




구글의 트랜트 서비스 ( www.google.com/trends/ )


페이스북 트랜드트위터 트랜드


소셜마케터는 포털 검색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검색어 트랜드를 적극적으로 인터넷마케팅 전략수립에 활용해야하기에
네이버, 다음, 구글의 트랜드 및 인기 검색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여 온라인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