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언제까지 이미지만 달랑 올리실 건가요. 페이스북 페이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Marketing Trend/Contents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6. 11. 22. 22:17

본문

 

 

페이스북은 끊임없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PC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프로필이 커버 이미지와 겹치지 않게 되었으며 이전보다 영상, gif 형식의 콘텐츠들이 타임라인에 더 자주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이 느끼지 못하는 사이 페이스북은 꾸준히 실험과 진화를 하고 있었던 것이죠.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형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껏 단순하게 워딩과 이미지 하나씩만 올리셨다면, 이제는 다양한 형식을 활용해서 페이지를 운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사진 슬라이드

 

 

사진 한 장 한 장마다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사진 슬라이드 형식의 특징이라면 사진마다 텍스트를 간단하게 기입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링크를 삽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브랜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형식이기도 합니다. 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등 카테고리가 다른 이미지를 활용하고 이미지마다 알맞은 링크를 삽입한다면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최근 들어 유명 브랜드들이 사진 슬라이드를 활용해 이미지들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지는 콘텐츠를 많이 제작했는데요. 사진 슬라이드 형식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영상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기존 형식보다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 방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글쓰기 탭에서 사진/동영상을 클릭한 후 사진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아래 랜딩 페이지 URL란에 업로드 하려는 브랜드의 홈페이지 URL을 기입합니다.

 

 

랜딩페이지 URL을 기재하면 자동으로 이미지와 링크가 삽입된 콘텐츠가 예시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와 링크로 수정하고 이미지 하단에 들어가는 텍스트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슬라이드 형식의 콘텐츠는 어떤 스토리로 기획해서 업로드 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스크롤을 넘겨 볼 수 있다는 특징을 잘 살려 재미있는 콘텐츠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2. 슬라이드 쇼

 

 

영상 콘텐츠가 아니더라도 사진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자동 전환해서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슬라이드 형식 역시 글쓰기 탭에서 사진/동영상을 클릭한 후, 슬라이드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비율과 슬라이드 전환 시간, 음악 등을 체크하고 슬라이드쇼에 활용될 이미지를 추가한 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완성! Gif로 이미지를 변환할 필요 없이 페이스북에서 손쉽게 슬라이드쇼를 만들 수 있답니다.

 

 

3. 캔버스

 

새로운 콘텐츠 형식 중 하나인 캔버스!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잘 활용한다면 간편하게 멋진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이미지와 영상이 혼합된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잡지 또는 웹페이지 같은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캔버스 형식 역시 글쓰기 탭에서 캔버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캔버스를 이전에 만들어보지 않으셨다면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캔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캔버스 만들기 화면은 크게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제를 기입하는 부분과 Header란을 잘 활용하면 보다 깔끔하게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겠죠? 캔버스에 들어갈 구성 요소는 총 5가지입니다.

 

 

버튼, 슬라이드, 사진, 텍스트 블록, 동영상인데요. 버튼은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버튼입니다. 설정에 따라 캔버스를 클릭해서 콘텐츠를 보는 동안 계속해서 하단에 버튼이 따라다니거나 캔버스를 다 본 뒤 가장 하단에 위치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는 가로로 이미지를 넘겨볼 수 있는 형태이며 이미지를 잘 활용한다면 실제 사진 속에 들어간 것처럼 실감나는 형식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구성요소는 가로 길이에 맞추거나 높이에 맞춰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캔버스는 기존 슬라이드 형식처럼 가로로만 넘겨보는 것이 아닌 세로와 가로 스크롤이 혼재된 방식이라 이미지 작업 시 세로 형태의 긴 이미지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캔버스는 작업 후 저장하기를 통해 같은 형식의 캔버스를 추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캔버스 작업이 끝난 후 콘텐츠 텍스트를 기재할 때, 캔버스 대표 이미지와 제목도 변경 가능하니 잊지 말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형식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형식 활용을 통해 콘텐츠 업로드를 한다면 페이지도 더 알차고 재미있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이미지 슬라이드부터 캔버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페이지를 운영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