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이라도 업무를 편하게 하고 싶다면 주목! SNS 마케팅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Author :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 Date : 2016.06.23 20:38 / Category : Social Media/etc



SNS 계정 운영, 어떻게 보면 쉬울 것 같지만 또 어떻게 보면 어려운 이 작업!


어떻게 하면 몸도, 마음도 편하게! 쉽게! 간편하게!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을까?’


태생적으로 게으른 저는 늘 이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하기 위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신경 쓴 결과 더 편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팁들을 알아냈습니다. 바로 다양한 웹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해 업무 부담을 줄이는 것! 실제로 손으로 하나하나 업무를 진행할 때보다 업무 효율이 크게 높아졌어요. 알아두면 절대 후회할 일 없는! SNS 운영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들! 여러분께 공유 드릴게요.




1. 아비브앱   -   http://avivapp.com/


아비브앱 메인 화면


기분 좋은 마음으로 열었던 페이스북 이벤트! 반응이 뜨거워도 너무 뜨거워 댓글이 감당 못할 지경에 이르렀다면 좋았던 기분도 잠시, 선별 작업을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마음 졸이지 않으셔도 돼요. 아비브의 댓글 수집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빠르게 응모자 취합 및 당첨자 선정이 가능해요. 태그 정보, 페이지 좋아요 유무, 친구 수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여 볼 수 있어요.




2.  Google URL shortener  /  bitly    -   https://goo.gl  /  https://app.bitly.com  


Google URL shortener 메인 화면


bitly 메인 화면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9D%B4%EA%B2%8C+%EB%AC%B4%EC%8A%

A8+%EC%A3%BC%EC%86%8C%EC%9D%B8%EC%A7%80+%EA%B2%80%EC%83%89%ED%95%98%EC%8B%

9C%EB%8A%94+%EB%B6%84%EC%9D%B4+%EA%B3%84%EC%8B%A4%EA%B9%8C%EC%9A%94%3F&sm=top

_hty&fbm=1&ie=utf8"


분명 링크창에서 봤을 땐 길지 않았는데, ‘Ctrl + C / Ctrl + V’했더니 너무나도 길어진 URL!!! 이렇게 긴 URL을 가지고선 페이스북 워딩 공간의 제한 때문에 눈에 확! 띄는 내용을 더보기없이 노출하기가 힘들겠죠? 그럴 땐 바로 ‘Google url shortener’‘bitly’를 사용해보세요. 길고 URL‘https://goo.gl/*****’와 같은 식으로 짧게 줄일 수 있답니다.




3.  인사이트  /  허핑턴 포스트 코리아   -   http://www.insight.co.kr  /  http://www.huffingtonpost.kr


인사이트 메인 화면


허핑턴 포스트 코리아 메인 화면


페이스북에 콘텐츠는 올려야 겠고, 신박한 소재는 생각이 나질 않을 때 참고하면 딱 좋은 사이트! 인사이트나 허핑턴 포스트는 연예, 연애, 생활, 경기 등 뉴스나 팁들을 분야 별로 잘 정리해둔 사이트입니다. 콘텐츠의 방향이 잡히지 않을 때 살펴보면 좋은 사이트에요. 무엇을 해야 할지 전혀 모르겠다 싶을 땐, 위 사이트들에 들어가서 현재 트렌드가 무엇인지, 어떤 이슈가 있는지를 체크해보세요. 기존에 있던 뉴스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풀어내면 좀 더 수월하게 질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텀블러  /  핀터레스트   -   https://www.tumblr.com  /  https://kr.pinterest.com


텀블러 메인 화면


핀터레스트 메인 화면


콘텐츠의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이 좋지 못하면 사람들의 시선을 오래 잡을 수 없어요. 텀블러, 핀터레스트 등 이미지 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미지와 촬영 구도 등을 캐치하고 익히세요. 기획자가 디자인에 감각이 없으면 디자이너가 아무리 노력해도 멋진 콘텐츠가 나오기 힘든 법입니다. 평소 디자인에도 관심을 두고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하면 보다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김예솔 Kim ye sol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노잼유죄, 유잼노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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