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분석툴 Coming Soon! 인스타그램의 인사이트 파헤치기!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6. 5. 17. 12:51

본문

 

 

마케팅을 하는 사람으로서 페이스북의 기능 중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상세한 인사이트의 제공입니다. 이 인사이트를 통해 우리가 마케팅에서 무엇을 놓치고 있으며 앞으로 무엇에 더 집중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지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의 자회사이자 가장 핫한 SNS인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런 인사이트 기능이 부재하여 큰 아쉬움으로 남았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채널로써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일까요? 얼마 전 인스타그램의 대대적인 앱 이미지 변경에 이어 또 다른 변화를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바로 인스타그램 내의 인사이트 제공과 관련된 것 입니다.

 

Later.com이라는 인스타그램 전문 기업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올해 초부터 브랜드와 기업의 인스타그램 운영에 도움 줄 수 있는 인사이트 제공 툴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미 출처  -  

http://blog.later.com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할 인사이트 툴에서는 팔로워의 지역, 연령, 성비, 시간대에 따른 접속 통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포스팅의 내역도 함께 확인 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사이트 확인은 개인 프로필의 설정 버튼 옆에 생성된 차트 아이콘을 클릭함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이미 출처  -  

http://blog.later.com

 

 

 

 

인스타그램 팔로워 분석

 

팔로워의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해 마케터들이 포스팅 시 염두에 둬야 할 세부적인 부분들에 대해 많은 고민을 덜 수 있습니다.

 

 

1) 지역(Location)

 

팔로워들이 있는 국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도시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글로벌 포스팅 시 국가 별 팔로워들이 주로 활동하는 시간대를 타게팅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 출처  -  

http://blog.later.com

 

 

2) 연령과 성별(Age & Gender)

 

팔로워를 연령과 성별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팔로워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주에 새로 생긴 팔로워가 몇 명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성비는 원형 그래프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해당 원형 그래프의 성별, 연령 등의 세부적인 부분은 그 아래에 있는 막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출처  -  

http://blog.later.com

 

 

 

 

인스타그램 포스트 분석

 

페이스북의 인사이트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포스팅의 노출, 도달, 웹사이트 클릭 수, 팔로워의 활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은 포스팅이 사람들에게 보여진 총 횟수를 나타내며, 도달은 각 계정 당 포스팅이 보여진 수를 나타냅니다. 웹사이트 클릭은 계정 정보에 있는 링크 주소를 클릭한 횟수를 나타냅니다.

 

 

1) 팔로워 활동(Follower Activity)

 

팔로워가 가장 활발하게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시간대를 알 수 있습니다. 시간과 일 별로 볼 수 있으며 요일 별로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포스팅 최적 시간대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미 출처  -  

http://blog.later.com

 

 

 

2) 가장 인기있는 포스팅(Top Posts)

 

각 통계 항목 별로 가장 인기 있는 포스팅을 정렬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7일이나 30일 단위의 총 노출 수를 기준으로 반응이 높았던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어떤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많이 보고 반응하는지 알 수 있어 향후 적절한 마케팅 운영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출처  -  

http://blog.lat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