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무 짧아서 아쉬웠죠? 인스타그램 동영상, 60초로 확장!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6. 3. 30. 18:27

본문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무엇이 가장 아쉬웠나요? 저는 무엇보다 15초로 제한되어 있는 짧은 동영상 시간이었는데요. 그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소식이 있어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9,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한편의 시간을 기존 15초에서 60초로 늘린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사용자들의 꾸준한 요청에 의해서 이런 변화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인스타그램 측은 우리는 사용자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거나 볼 때 재미와 함께 틀에 박히지 않고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전하고 싶었다며 동영상 시간제한 연장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보는데 소비하는 시간이 40% 넘게 증가했다는 사실만 봐도 당연한 수순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60초 영상 제한은 TVCF와 경쟁하기 위해 일부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이미 적용되고 있었는데요. 그 적용범위가 일반사용자들의 콘텐츠에 까지 확장된 것입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일부 국가에 우선 적용되는 만큼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시간이 약간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인스타그램에서 이미 촬영한 여러 영상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에 한해 이번 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영상 콘텐츠가 2016년 화두로 떠오른 만큼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연합과 유튜브간의 견제를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흥미요소가 아닌가 합니다. 앞으로 또 어떤 변화들이 있을지 기대가 되는 하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