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냥 지나치려던 방문객도 붙잡는 블로그 포스팅 편집 TIP!

Marketing Trend/Contents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6. 1. 4. 21:06

본문



요즘 SNS의 대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입니다. 잘 팔리는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베스트셀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스터디셀러입니다. 블로그는 SNS 채널 중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같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는 적극적으로 정보를 생산함으로써 오래된 SNS 채널임에도 불구하고 매체로써의 매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콘텐츠의 어느 부분에 가장 공을 들이시나요?

주제 선정? 키워드? 물론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면 편집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흥미있는 주제라도 포스팅을 보자마자 혼란스러움을 주는 글과 정갈함을 주는 글은 반응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콘텐츠도 편집을 잘 하면 더 명확하고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편집을 위한 팁!


1.  폰트는 되도록 동일한 폰트를 쓴다.

2.  중간 제목, 본문, 캡션 등을 분류하여 통일성 있게 사용한다.

3.  비슷한 이미지는 한두개만 쓰고 포스팅과 직접적 연관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한다.

4.  이미지,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요소가 한 포스팅에 밀집되면 페이지가 늦게 생성되니 주의하자.

5.  태그는 10개 이상 사용해야 효과적이다.


"텍스트 양쪽정렬인데 중앙에 위치하게 하는 건 어떻게 하나요?"


아래와 같이 일반적으로 포스팅을 하면 글이 이미지를 벗어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의 깔끔한 레이아웃과 더불어 가독성까지 높일 수 있는 팁은 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스트의 양끝 여백을 더 넉넉하게 주는 방법으로 텍스트가 집중되고 가독성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레이아웃 >





1. 표를 이용해 양쪽정렬 하기




  • ➊  표 만들기
  • ➋  행열 1로 지정
  • ➌  테두리없음 지정
  • ➍  배경색 지정(선택)
  • ➎  표 안의 텍스트를 양쪽정렬




< 표를 이용한 양쪽정렬 상태


 사당역 카페 페라에서는 이전에 에스프레소 도피오와 케이크를 먹었는데 그 조합이 매우 좋아서 또 방문했어요오늘도 역시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시고 카푸치노는 정말 정말!!! 예쁜 잔에, 고운 거품과 적절한 시나몬 조합이 정말 좋았어요! 카푸치노는 거품내는 능력에 따라 맛이 많이 좌우되는데 맛도 좋고 잔도 고급스러워서 사진을 잘 찍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2. 표 가로길이를 조정하기


html에서 <table>검색


<table border="1" cellpadding="0" cellspacing="0" style="text-align: left; border-width: 1px 1px 0px 0px; border-top-style: dashed; border-right-style: dashed; border-top-color: rgb(199, 199, 199); border-right-color: rgb(199, 199, 199);" attr_no_border_tbl="1" class="__se_tbl">(이하 생략)

</tbody>

</table>


table에 가로크기값 입력(width="사이즈")

<table width="400" border="1" cellpadding="0" cellspacing="0"...>


테이블 전체를 중앙정렬 하려면?

<table align="center" width="400" border="1" cellpadding="0" cellspacing="0"...>


에디터에서 표이미지의 정렬이 안될 때도 활용 가능


왼쪽정렬 align="left"

오른쪽정렬 align="right"

중앙정렬 align="center"

양끝 맞춤 정렬 align="justify"


< 완성본 예제 >





3. 더 활용하기


유튜브 영상이나 이전포스팅 끌어오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란에서 [width="변경할 가로사이즈"][height="변경할 세로사이즈]로 변경한 후 소스를 복사해 원하는 위치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iframe align="center" width=…(이하생략)>를 넣으면 유튜브 영상의 정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tml을 활용하면 에디터에 없는 디테일한 부분의 수정이 가능하고 보다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ml css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www.w3schools.com/



신선미 Shin Sunmi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마음 끌리는 일을 하며 살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