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당신의 블로그로 유입시키는 ‘키워드’라는 이름의 마법

Author :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 Date : 2015.12.08 17:38 / Category : Social Media/Blog



*본 글은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되는 블로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가 널리 퍼지길 바란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가 소비되도록 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 콘텐츠를 퍼뜨릴 수 있을까?


역으로 생각해보자 당신은 이 글을 어떻게 보게 되었는가? 아마도 검색을 통해 블로그로 들어왔거나, SNS 상에서 공유된 콘텐츠를 클릭하여 유입되었을 것이다. 이처럼 콘텐츠는 크게 '검색' '공유'를 통해 소비된다. 자신의 블로그 컨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도달시키려면 '검색'과 '공유'를 확실히 이해해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콘텐츠를 확신시키는 '검색'과 '공유' 중 '검색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네이버 키워드를 이해하라


대한민국의 90%에 가까운 사람들은 '네이버'를 통해 인터넷 검색을 한다. 즉, 대한민국 사람 10명 중 9명은 검색을 할 때 네이버를 사용한다는 의미다. 따라서 검색을 이용해 블로그를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엔진에 맞춰 블로그 키워드를 선정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블로그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는 것은 이제 기본이 되었다. 그럼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 우리는 보통 메인키워드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한다 >


네이버 키워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메인 키워드연관검색어, 검색 자동완성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겨울 여행'을 검색했을 때 메인 키워드는 당신이 검색한 '겨울 여행'이라는 키워드다. 다만, 메인 키워드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만큼 다수의 사람이 블로그 키워드로 사용하고 있다.




<메인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관련 검색어가 노출된다>


그리고 '겨울 여행'을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아래에 자동으로 키워드를 노출해준다. 이는 '겨울 여행'과 관련해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다. 검색 자동완성으로 노출되는 키워드를 2차 키워드로 선정하여 블로그 검색어로 사용하면 높은 키워드 경쟁을 조금은 피할 수 있다. 더불어 키워드 검색을 한 뒤 노출되는 연관 검색어를 적절하게 선정하여 블로그 키워드로 사용하면 콘텐츠 노출에 효율적일 수 있다.




<검색을 하면 결과와 함께 연관검색어가 상단에 노출된다>




관련 키워드의 조회수 확인이 가능한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내가 선정한 키워드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인지 알지 못하면 블로그 키워드 선정에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래서 꼭 접속해야 하는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이다.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의 키워드 도구 메뉴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한 달 동안 사람들이 검색한 조회수와 연관검색어의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일수록 블로그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 시스템 - 키워드 도구 >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을 통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로 선정하고 검색 자동완성과 연관 검색어를 통해 2차 키워드를 고민하는 것을 추천한다.




글을 마치며


블로그 콘텐츠 검색 유입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네이버 키워드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다. 글을 마치며 꼭 전달하고 싶은 유의사항은 무분별한 키워드 사용은 절대 금물이라는 점이다.


콘텐츠 노출을 높이고 싶은 마음에 콘텐츠 내용과 연관없는 키워드를 제목에 추가로 삽입한다거나 본문 내용에 도배를 하지 말자. 콘텐츠의 신뢰성을 떨어뜨리며 한 번 찾아온 방문객들의 재방문을 기대할 수 없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0

Copyright ©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