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팔로워가 늘어나는 인스타그램 광고의 5가지 비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11. 9. 20:32

본문

 

 

 

 

 

 

잘 만들어진 광고라도 늘 똑 같은 광고를 본다면 소비자들은 피로감을 느낄 것 입니다. 특히, 빈번하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동일한 스타일의 광고는 더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광고 컨셉을 찾아 내야 하는 디지털 광고인에게 크리에이티브 테스트(creative test, 광고 시안 테스트)는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과정입니다.

 

크리에이티브 테스팅을 통해 신선하고 멋진 인스타그램 광고를 하는 브랜드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 여러 나라의 식료품을 정기적으로 배달 해 주는 서비스)’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광고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위의 두 광고 모두 브랜드를 나타내는 빨간색 블록을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지만 사진 이미지의 내용과 광고문구에 차이가 있습니다. 첫 번째 광고는 상당히 단조롭지만 두 번째 광고의 사진은 음식과 어울리는 소품과 배경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첫 번째 광고는 다소 긴 내용의 광고문구가 답답함을 주는 반면 두 번째 광고는 구독을 권장하는 간단명료한 광고메시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테스트를 진행하면 브랜드 홍보에 가장 적절한 이미지와 광고 카피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챗북스(Chatbooks)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저들을 위한 사진첩 어플인 챗북스(chatbooks)’는 광고 이미지의 오버레이 텍스트를 새롭게 바꾸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광고의 기본 이미지 컨셉은 동일하나 배경이 바뀌었고 사진 상단의 텍스트가 하단에 배치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인 매체이기 때문에 텍스트는 최대한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챗북스는 단순하면서도 광고의 핵심을 잘 표현한 카피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르 토트(Le Tote)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의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르 토트(Le Tote)’의 광고는 참신하면서 최신 트랜드를 잘 반영합니다. 위의 광고는 르 토트사용자가 옷을 배달 받았을 때의 경험을 묘사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방식입니다. 첫 번째 광고에서는 막 배달 되어 온 옷들을 풀어 볼 때의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광고에서는 소포의 내용물을 보여주는데, 인스타그램의 인기 해쉬태그 ‘#thingsorganizedneatly’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옷 가지들을 배열해 놓았습니다.

 

르 토트는 광고 컨셉 전체를 바꾸지 않고, 간단한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기존 광고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존 포맷에 다른 이미지를 추가하여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충분히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락스박스(Rocksbox)

 

 

 

때로는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쥬얼리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락스박스(Rocksbox)’의 광고가 좋은 예입니다.

 

제품의 근접촬영 사진과 광고 카피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여기에 행동 유도 버튼을 더해 변화를 주었습니다. 첫 번째 광고의 행동 유도 버튼을 클릭하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고, 두 번째 광고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락스박스서비스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 한 것 만으로 이 광고의 좋아요횟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스포티파이(Spotify, 무료 음원 스트리밍 어플)’는 다양한 광고 유닛을 사용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인스타그램 광고의 폭을 넓혔습니다.

 

첫 번째 광고는 화려한 색상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끕니다. 고정 된 이미지 만으로도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할 때의 흥분과 생동감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동영상 광고입니다. 디너 파티 장면을 보여주며 분위기 전환에 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에 광고를 싣기 원한다면 스포티파이의 방식을 참고 하십시오. 단순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유닛을 먼저 사용하여 결과를 본 후, 동영상과 같은 복잡한 스타일의 광고를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은 'Doubledeuce.ca'의 5 Refreshed Instagram Advertising Examples That Customers Can’t Ignore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