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검색 (구글링) 똑똑하게 하는 방법!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4. 7. 28. 17:45

본문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인 구글(Google). 지금까지 구글 검색을 잘 활용해왔어도, 구글의 모든 기능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을 더 똑똑하게 쓰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전적 정의를 검색할 때는 'Define + 검색어'

사전적 정의를 검색할 때는 찾으려는 단어 앞에 'Define'를 붙이면, 해당 단어의 사전적 정의를 볼 수 있습니다.



2. 인용문을 찾을 때는 " " 를 붙이고 검색

유명한 격언을 찾을 때 정확한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 찾으려는 문장에 직접 인용부호 " "를 붙이면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3. 중간 단어가 기억나지 않을 때는 * 을 넣고 검색

'A와 B를 하면 C가 된다'와 같은 내용에서 중간 단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기억나지 않는 부분에 *을 넣으면 구글에서 가능성이 있는 단어를 검색해줍니다.



4. 연관 단어 검색할 때는 ~ 를 붙이고 검색

검색하는 내용의 수많은 동의어를 찾고 싶다면, 검색어 앞에 ~ 를 붙이면 연관된 내용의 문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특정 단어를 배제하고 검색하고 싶을 때는 - 를 붙이고 검색

특정 단어를 배제한 내용에 대해서 검색하고 싶을 때는, 검색할 단어를 입력한 다음, 배제하고 검색할 단어 앞에 - 를 붙이면 됩니다.



6. 특정 가격(기간) 범위 내의 물건(기사)을 찾고 싶을 때는 .. 를 붙이고 검색

특정 가격 범위에 속하는 제품을 찾고 싶다면, 검색어를 입력한 후 최저 가격과 최고 가격 사이에 .. 두 개를 찍으면 됩니다. 특정 기간의 기사를 검색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 제목만으로 찾고 싶을 때는 'intitle:검색어' 또는 'allintitle:검색어'

제목만으로 검색하고 싶을 때는 'intitle: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두 단어 이상 들어간 제목을 찾고 싶을 때는 'allintitle:검색어'를 입력하면 원하는 제목의 결과가 검색 됩니다.



8. 특정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찾을 때는 'Site:웹사이트 URL + 검색어'

특정 사이트에서 본 내용을 검색하고 싶을 때는, 'Site:웹사이트'를 한 뒤,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면 원하는 내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사용 가능한 기능들

1) 특정 파일 형태를 찾을 때는 '검색어 + filetype:확장자명'

참고 자료를 찾을 때 특정 파일 형태를 찾고 싶다면 'filetype:확장자명'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형태의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GIF 파일을 찾고 싶을 때는 'Search tools'

움직이는 이미지 GIF를 찾고 싶다면, 구글 이미지에서 'Search tools' 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Type' 에서 'Animated'를 선택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