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플러스 문제점, 구글플러스의 문제점 해결 방법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3. 5. 14:24

본문

구글플러스 문제점과 함께 구글플러스 문제점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구글플러스 문제점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구글, 구글은 2011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google+)를 런칭한후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를 넘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답니다. 구글플러스는 기존 구글의 지메일(Gmail) 계정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올리는 정보 공개의 수준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로 사용자가 쓴 글과 웹 정보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고, 최대 10명의 사용자가 함께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는 행아웃(Hangout)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요. 또한 영상채팅을 하면서 구글독스로 문서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가득한 구글플러스. 하지만 구글플러스에도 문제점은 있었습니다. 구글플러스의 문제점과 함께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러스 문제점

 

구글플러스의 문제점은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반복입니다. 현재 구글플러스는 움직이는 GIF와 고화질 대용량 사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몇몇 소식에는 이런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스트림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보고 웃고 넘어갑니다. 그런데 다시 같은 사진이 표시되고 약간 이상한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같은 사진이 표시되는데요.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사진을 발견하고 재공유함에 따라 다시 그 사진이 보여지고, 이렇게 하다보면 사람들의 짜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포스트하는 사람을 언서클(Uncircle)하고 좀 더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용자들을 찾는다면 자신의 스트림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 입니다.

 

구글플러스 문제점

 

구글플러스의 또 다른 문제점은 친구들이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것 입니다. 모두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이유는 구글플러스 대신 페이스북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구글플러스로 옮기는 즉시 두 가지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우선 구글플러스가 페이스북보다 훨씬 낫다는 사실입니다. 둘째는 자신의 친구와 가족들이 아직 구글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구글플러스를 사용하게 되면 구글플러스는 지금보다 훨씬 나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사람들이 구글플러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까요? 그 방법은 바로 구글플러스에서 포스팅하는 모든 것들을 구글플러스 포스트로의 링크와 함께 페이스북에 자동 포스팅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친구들이 구글플러스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구글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친구들과 함께 더욱더 재미있게 구글플러스를 이용해보세요.

 

구글플러스 문제점

 

마지막으로 구글플러스에는 숨김기능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자신의 뉴스 피드에서 사람을 "숨길" 수 있습니다. 친구 관계는 유지하면서도 그 친구들이 포스팅하는 쓸데없는 말들과 함께 친구관계를 끊는 어색함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구글플러스는 이러한 숨김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쓸데없는 말들을 피하는 방법은 오직 쓸데없는 말을 하는 사람들을 언서클하거나 차단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개별 포스트를 무음(Mute) 처리할 수 있지만 특정 개인이 작성하는 모든 포스트를 무음 처리할 수는 없습니다. 해결책은 언서클하는 것 입니다. 일부러 확인하지 않는 한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당신을 서클하면 당신의 포스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문제점

 

구글플러스의 몇가지 문제점도 있지만 문제점이 있는만큼 구글플러스만의 특징, 장점들도 있답니다.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다면,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구글플러스를 이용한 소셜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연관글

 

구글플러스 홍보 방법,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

 

구글 소셜보고서, 구글 웹로그 분석 사용하여 소셜미디어 측정하기

 

기업을 위한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