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가용 SNS 링크드인,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23. 13:48

본문

전문가용 소셜네트워크 링크드인,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만약 순수한 비즈니스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최근 2억명 돌파한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을 사용해보세요. 세계 각처에서 업계에서 유명한 기업을 운영하던 아니면 단독으로 사업을 진행하던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를 이용하면 전문가 커뮤니티에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소개할 수 있는 무료 홍보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용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링크드인. 기업용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


우선은 링크드인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료 계정은 기업 페이지를 개설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 아니며, 무료 계정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나 계약업체가 기업 페이지 관리를 담당할 경우 남들과 공유하기 편한 암호를 선택하고 이미 프로필을 갖고 있다면 암호를 바꾸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기업의 이름과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링크드인의 개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데이터를 추가하려면 페이지 우측의 관리툴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자신의 로고, 설명, 블로그의 RSS 피드,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업의 특성을 입력하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제안 툴을 활용하여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핵심 문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


만약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의 구인란에 광고를 게시하려면 링크드인 유료 계정으로 유료 공드 또는 실버 구인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료 가입 비용은 26달러부터 시작되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능은 규모가 큰 기업에는 효과적이며, 중소기업들은 자사의 웹 사이트를 활용하고 링크드인 페이지에는 상태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를 알리는 정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는 '제품 및 서비스(Products & Services)' 탭 아래의 기업 페이지에 제품과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 때 가장 인기 있는 상품만을 추가하고 자세한 내용은 자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보도록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하지만  이 탭을 완전히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이, 미래의 고객들이 여러분의 기업을 찾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


링크드인에서는 비디오를 추가하고 기업 연락처를 알리는 등 여러 가지 세부 정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를 명명하고 판매자를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를 추가하려면 링크드인 프로필을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아직 계정이 없는 직원들에게 링크드인을 가입하도록 독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 페이지를 생성하고 나면 직원들에게 자신의 프로필을 수정하여 새로운 기업 페이지가 나타나도록 요청합니다. 직원들은 프로필 편집으로 이동하여 기업 페이지에서 자신의 위치 옆에 있는 편집을 클릭하면 됩니다. 거기서 기업의 이름을 입력하면 기업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장점은 직원들의 프로필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여러분의 기업 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 링크드인 페이지 만드는 방법


또한 링크드인에서는 자신의 트위터 피드를 개인적인 링크드인 프로필로 가져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은 기업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이 가능한데요. 오직 지정된 관리자만이 링크드인 내에서 기업 페이지에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에서 그룹을 쌓는 방법으로 자신의 전문분야와 관련된 그룹에 가입하고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링크드인 그룹은 인터넷 상에서 잡음이 적은 곳에 속하여 전문적인 논의를 진행하기에 적당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업종과 관련된 그룹을 찾지 못하겠다면 새로운 그룹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링크드인 설정 과정에 걸리는 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대외적인 홍보적 측면을 고려하면 노력에 대한 보상은 충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