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가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비지니스 SNS채널 링크드인 마케팅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9. 17. 15:42

본문

링크드인은 이미 해외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이어 세번째로 많이 활용하는 소셜미디어 도구이다.

 링크드인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로서 2004년 런칭해 현재는 약 7억명의 사용자와 팬페이지 기반 인맥관계를 통해 기업 및 기관의 기업/제품/서비스/브랜드 홍보에 매우 효과적인 비지니스 SNS 채널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링크드인이 기업의 필수적인 소셜미디어 채널도구로 자리를 잡게된 이유로는 링크드인도 페이스북과 같이 개인프로필과 ,브랜딩과 홍보를 위한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로 나뉘어있기때문에 비지니스 채널로 유용하게 사용되고있습니다.


잠재고객

<기업입장에서 잠재 고객 수집에 유용한 링크드인 광고>


링크드인 가입자들은 수시로 자신의 프로파일을 수정하기 때문에 링크드인의 정보는 "살아있는 이력서" 기업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그 자체입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링크드인 투데이(Linkedin Today)를 통해 업계 최신 동향을 살피고, 새로운 비즈니스 인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링크드인을 통해 비즈니스 인맥을 쌓은 사람들이 어느새 1억명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링크드인(linkedin) 사용자 타켓팅 광고 

링크드인이 개인 회원과 기업 회원이 다양한 용도로 쓸수 있는 "링크드인 광고" 서비스를 새로 놓으며 이번 서비스에 한글을 포함, 17개 언어로 내놓아 각 나라에 맞게 더욱 효과적인 타켓팅 광고를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링크드인 광고는 영어만 지원했었지만 이번에 한글이 추가되어 그 쓰임새가 활발해질것으로 기대됩니다. 

링크드인

<링크드인 회원광고에 한글 광고로 프로필을 홍보>

위와 같이 로그인한 사용자의 정보(국적, 직장,직위,경력,사업군,연령 등)에 기반한 광고가 사이트 오른쪽 영역에 보여지며 링크드인의 타케팅 광고는 매체의 특성상 개인의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므로 매우 정확한 타케팅이 가능하여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 확보에 매우 유용합니다. 링크드인 광고는 세계회원, 또는 특정 지역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홍보에 모두 활용할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광고 페이지 (linkedin.com/ads)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링크드인 사용자

링크드인 국내 사용자는 123,750명으로 추정 (현재 2012년 9월 17일) 

세계 1위의 글로벌 비즈니스 SNS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링크드인은 한국지사를 별도로 설립하는것도 배제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구글에서만 링크드인 프로파일이 검색되지만  향후에는 '네이버','다음'등 국내 포털에서도 이를 만나볼수 있는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도 수립할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의 SNS 차이점

페이스북: Friend (모르는 사이라도 쉽게 친구가될수 있는 커뮤니티의 친구중심)   - 주 사용용도 : C2C

링크드인 :Connection (함께 일을 했거나 이메일을 알고있는 비즈니스 관계중심)  - 주 사용용도 : B2B



링크드인 계정 세팅 및 활성화 및 신규 바이어 소싱을 위한 링크드인 광고가 필요하신분들은 연락 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연관글

링크드인(LinkedIn)이 제공하는 혜택과 활용법 가이드

링크드인 SNS 수출마케팅 활용 메뉴얼 (PDF 첨부)

인맥지도 링크드인 - 공개 프로필 고유 URL 설정 방법

비지니스 인맥 SNS 링크드인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한국어로 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